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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료) 재택근무 도입 TIP! 정부 지원제도 알아보기

공지사항

by 다우오피스 2020. 4. 17.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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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정부지원사업은 종료되었습니다. -

 

재택근무 혹은 원격근무 도입 시 정부 지원제도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정부는 재택근무나 원격근무를 도입하거나 확대 시행하고자 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그룹웨어 등의 인프라 구축비, 유연근무 간접노무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고있어
해당 정부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
다우오피스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제도를 엄선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원 대상

재택·원격근무를 도입하거나 확대 시행하기 위해서
시스템, 설비 등을 설치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사업주


지원 내용

정보시스템, 인사노무관리 시스템 등 시스템 구축비용은 직접 지원하고,
설비·장비 등의 구입 비용은 융자로 지원

· 출처: 고용노동부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안내]
​· 문의: (국번없이) ☎ 1350




 

 

간접노무비란?

검사원, 보수반원 등과 같이 작업시간이 특정 제품의 최종원가에 부담되지 않는 작업자에게
지급되는 비용이나 임금 등을 의미한다.
(출처: 한경 경제용어사전)

 

지원 대상

유연근무(시차출퇴근, 선택, 자량, 원격, 재택근무)를 도입하거나 확대 시행하고,
소속 근로자가 필요에 따라 활용토록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사업주

지원 요건

근로자가 주 1회 이상 유연근무제를 활용하고, 동종·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다른 근로자와
임금·복리후생 등에 있어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을 것

※ 장려금 신청 시 타임레코드, 전자카드, 지문인식기 등
기계·전자적 장비에 의한 근태관리 기록을 제출


지원 내용

지원 인원의 경우 직전년도 말일 기준 피보험자 수의 30% 한도

※ 단, 70명(시차출퇴근제 활용은 50명)을 초과할 수 없음

 

· 출처: 고용노동부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안내]
​· 문의: (국번없이) ☎ 1350



 

정부 지원제도와 함께 재택근무 도입 시 반드시 잊지말아야 할 TIP!
바로 협업과 소통에 특화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입니다!

다우오피스는 재택근무와 원격근무에 최적화된 그룹웨어로
PC와 모바일로 연동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시 가장 고민되는 부분, 단연 근태관리라고 할 수 있죠?
다우오피스는 주52시간 근태관리(유연근무제)를 반영한 근태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관리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정확하고 편리한 근태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집에서도 PC와 모바일로 간편하게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출/퇴근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근태현황이 기록되고, 근무시간이 누적됩니다.
외근/출장/휴가 등 다양한 근무상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근태 관리자는 GPS/IP 설정으로 부정 출퇴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는 일/주/월별로 직원 근태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눈에 근태통계를 파악할 수 있고, 엑셀로 다운로드받아 활용 가능합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연동으로 연차 사용 및 연장근무 결재 시 근태 현황이 자동 반영됩니다.​
또한 출입통제장비(ADT캡스) 연동으로  효율적인 근태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나 원격근무는 더이상 한시적인 근무형태가 아닌
일반적인 근무형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근무형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재택근무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우오피스도 최신 근무형태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룹웨어로서 더욱 발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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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원격근무 정부 지원제도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하단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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