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를 활용해 우리 회사 맞춤 앱을 만드는 Tip! (브레인즈랩)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28. 17:20

본문

 

"Works의 사용을 고민 중이시라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활용을 시작해 보세요.

회사 시스템에 맞게 앱을 제작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주)브레인즈랩 연구개발팀 최성환님-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브레인즈랩은 항공기 시스템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무인항공기 시스템, 지상 통제시스템 , 비행제어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하고 무인항공기 비행 시험과 비행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회사에 맞는 시스템을 개발해 업무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시스템 필요"

>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기로 작성했기 때문에 반복 한 작업의 양이 많아 업무 피로도가 증가했습니다.

> 회사에 맞는 비행시험관리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 업무 특성상 야외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 어디서나 문서를 수정하고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회사에 맞는 앱을 만들어 새로운  생성!"

Works를 이용하여 만든 '비행시험계획서 -> 비행제어 시스템 지상 점검 List -> 비행시험 로그북' 3개의 앱을 연계한 비행시험 관리 시스템을 생성하였습니다.  또한 별도로 무인항공기 시스템 문제점 개선 보고서 앱을 만들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4개 앱에서 생성되는 모든 서류를 전산화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각각의 앱에 작성되는 데이터를 필터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비행제어 시스템 지상 점검 List 앱-데이터 복사화면]

비행제어 시스템 지상 점검 List 앱의 경우 내부 서류에 기재되는 데이터의 양이 엄청납니다. 앱 개발 전 까지는 42페이지에 달하는 문서를 매번 수기식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문서 작성 시 엄청난 부담감이 있었지만 Works의 데이터 복사 기능을 이용해 동일한 데이터를 기입하는 반복 작업이 간소화되어 업무 능률이 월등히 향상되었습니다.

 

[비행제어 시스템 지상 점검 List 앱-등록화면]

회사 내 시스템에서 설정 가능한 데이터만 작성되도록  List Box나 Check Box를 활용했습니다. Check Box를 활용함으로써 인적 오류가 줄어들어 기존 수기식 문서 작성 방식보다 오류 발생률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회사 업무 특성상 지역 구분 없이 야외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전에는 현장에서 자료를 수정하고 열람하는 일이 불가능했지만, 다우오피스 시스템을 이용하여 인터넷이 가능한 어느 곳에서든 접속하여 문서 작성이 가능하게 되어 편리합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저희 업체에서는 모든 앱을 Works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체 개발하였고, 활용 중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다우오피스에 건의하여 시스템 업데이트 시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점점 활용도가 높은 앱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회사 시스템의 양식에 맞게 Works앱을 자체 개발하는 과정도 매우 쉽게 되어있어 활용도가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한 앱이라도 고민하지 마시고 꼭 활용해보세요!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