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 앱 연동으로 업무관리와 KPI관리를 한 번에! ((주)메카로)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8. 11. 11:48

본문

 

"Works는 IT관리자, 그룹웨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운영자가 되어 앱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메카로 IT팀 주여원님 -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주)메카로는 지난 15년간 반도체 부품에 대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연구의 노력으로 고객에 최적화된 반도체 장비용 부품을 생산하여 spare parts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당당히 인정받는 초일류 Heater Block 및 Chemical Precursor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데이터 등록의 번거로움.."

회사 내 별도 KPI 관리 프로그램이 없어 엑셀로 관리를 했습니다. 엑셀로 관리를 하다 보니 데이터를 일일이 등록해야 한다는 점과 파일 공유가 힘들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업무관리와 KPI 관리를 한 번에 해결!"

Works의 여러 컴포넌트 기능을 통하여 필요한 양식을 생성하였고 Works앱 끼리의 연동을 통해 인사팀, 기획팀, 현업부서에서의 업무관리와 KPI 관리를 통일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엑셀을 이용했지만 현재는 업무관리 앱과 2020 KPI 앱을 연동시켜 기획팀 내 모든 부서의 KPI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IT팀 업무관리 앱-목록화면]

직원들의 업무관리를 위해 각 팀별로 업무관리 앱을 만들어 본인의 업무를 모두 업로드하도록 했습니다. 업무 시작일/ 종료일뿐 만 아니라 상태를 대기, 진행, 완료로 나눠 관리하고 업무 내용과 협업 부서 참조자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업무관리 앱에 업무를 등록할 때 KPI여부를 추가 기재하도록 하여 KPI와 관련된 업무인지 파악 가능해 KPI 관리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IT팀 업무관리 앱-등록화면]
[2020 KPI 앱]

2020 KPI 앱과 업무관리 앱을 연동해 업무관리 앱에 등록된 업무 중 KPI가 표시된 것은 자동 등록되어 별도의 작업 없이 원하는 자료를 확인하고 수치화할 수 있습니다. 

Works를 통해 별도의 업무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협업부서와의 소통이 편리해졌고 자료를 데이터화 시켜서 저장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Works는 IT 관리자, 그룹웨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운영자가 되어 앱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 사용 권한, 수정 권한 등 상세한 권한 적용을 통해 체계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Works는 부서 간 소통을 위해 최적화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