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IT 인프라 운영 관리, Works로 해결하세요! (마크로젠)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8. 13. 11:31

본문

"다우오피스는 제가 사용해본 솔루션 중에서 가장 탁월한 솔루션입니다!"

- 마크로젠 전산부 신서호님 -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마크로젠은 정밀의학 유전체 분석 선도기업으로 Global Top 수준의 유전자 분석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유전체 분석을 주요 사업으로 포지셔닝해오며 남다른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사업의 근간이 되는 유전체 데이터베이스 또한 어느 기업보다 큰 규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사내 IT 인프라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부재.."

현재 사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IT 인프라의 수량을 기반으로  

> 용도별, 부서별 IT 장비의 스펙을 관리할 수 있으며,
구매시기 등의 이력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 또한, 재무계획 수립을 위해 기간별 투자비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그래프로 현황 파악을 한 눈에!"

엑셀을 이용해 수작업으로 관리하던 IT Infra 대장을 Works 필드 항목으로 구현할 수 있어 기존의 데이터를 Works에 손쉽게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효과적인 이력관리를 위해 IT Infra 앱 설계 시 구매일자와 Warranty만료일자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에는 구매 정보를 알 수 없어 관리가 어려웠지만, IT Infra 앱을 통해 장비의 구입시기를 고려해 제 때 교체하고 폐기할 수 있습니다.

[IT Infra 앱-등록화면]
[IT Infra 앱-목록화면]
[Works 대시보드]

Works 대시보드를 통해 Works 앱에 입력된 데이터를 그래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IT Infra 대장 앱에 입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CPU, MEM, Disk와 같은 IT 기기의 스펙과 부서별 장비 보유 현황을 도식화하여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간 IT 투자비용 그래프로 기간별 투자비용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재무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다우오피스는 제가 사용해본 솔루션 중에서 가장 탁월한 그룹웨어 솔루션입니다.

특히, 전자결재, 보고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paperless가 가능해졌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업무 진행 상태에 대한 변화 관리까지 가능함에 따라 부서 간 협업을 위한 툴로써의 가치가 훌륭한 그룹웨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