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모바일로 효율적인 자료 공유 (씬터온)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4:19

본문

“온라인의 모든 기능을 모바일로 동일하게 연동할 수 있어 어디에서나 다우오피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의 그룹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업팀 김진수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씬터온은 자동차 엔진용 부품 개발 및 생산 전문 회사로써, 1979년 설립 이후 자체적으로 엔진과 변속기 생산 기술을 개발하여 이미 다양한 대기업들에 부품을 납입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부품 제조 전문 기술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전사 자료 공유가 너무 불편해…”


쉽고 빠른 자료 공유를 위해, 문서 보관 및 관리가 되는 문서 공유함이 필요했습니다. 자료를 전자문서로 보관하지 않으면 관리하기 불편하고,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는 모바일을 지원하긴 했지만 속도가 느렸고, 그룹웨어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특히 업무 특성상 외근이 잦아 외부에서 전자결재를 해야 하거나 자료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고객 응대가 필요한 경우가 많았는데,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한정적이었기 때문에 불편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의 그룹웨어는 UI가 오래되어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았고, 그룹웨어를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일은 계속 아웃룩을 사용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온라인의 모든 기능을 모바일로 동일하게!


다우오피스는 온라인의 모든 기능이 모바일로 구현되어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로도 전자결재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재 지연으로 인해 업무에 차질이 생기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그룹웨어에 문서를 업로드 하면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문서공유가 자유로워졌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이용으로 외부에 있어도 업무 파악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내부에 즉각적으로 보고가 가능하게 되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다우오피스 보고 기능: 모바일로 미팅 보고 예시]




② 직관적인 UI, 안정성 있는 메일 서비스!
기존에 타사 그룹웨어를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직원들이 거부감을 느낄까 걱정했었는데, 다우오피스의 깔끔하고 직관적인 UI로 오히려 직원들이 더 좋아했습니다.
또한, 메일 태그기능과 같이 메일 관리가 유용하여, 기존에 아웃룩을 사용하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다우오피스 메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아웃룩과 연동까지 되어 메일함 또한 폭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일 기능: 메일 태그하고 분류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


활용도가 낮았던 예전 그룹웨어와 다르게,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는 소통의 활로가 되어 업무 효율 및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각종 공유 기능으로 장소와 상관없이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었고, 모바일 연동 측면이나 UI 쪽으로 보아도 기존에 사용했던 그룹웨어보다 만족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