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모바일로 전자결재 (이주데이타시스템)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5. 14:29

본문

“합리적인 가격, 신속한 업무 확인, 최고의 업무 효율성! 이 3가지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적극 추천드립니다.”

- 개발부 김재하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주데이타시스템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RFID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SI 등의 업무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최상의 기술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Q.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체계적인 시스템이 없다 보니 모든 업무가 비효율적으로…"


재택근무 중에 결재가 필요한 경우 회사에 출근하여 결재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결재서류들을 별도로 보관해야 했습니다.
직원들은 매번 근태 상황을 보고해야 했고, 일정 공유를 여러 번 하는 것도 번거로웠습니다.
또한, 개인용 메신저를 이용하여 업무를 수행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자체적으로 회사 문서를 관리하기 위해 추가로 인력을 운영해야 했고,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업무를 할 수 없어 굉장히 비효율적이었습니다.




Q.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모바일로 결재 승인은 1분 내로!


다우오피스의 전자결재 기능을 통해 어디서든 결재 문서 작성과 신속한 확인이 가능해져, 집에서든 회사에서든 결재를 받지 못해 업무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 사라졌습니다.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사실상 장소의 제약이 아예 사라졌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결재 문서는 개인 pc나 다우오피스에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어 사무실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고, 결재 문서가 필요한 경우에도 쉽게 찾을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였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전자결재 승인 예시]



② 한 번의 등록으로 전체 공유!


외근이나 출장, 교육, 연차 등 근태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 캘린더에 한 번만 일정으로 등록하면 전체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알림으로 일정 관계자에게 모두 전달되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근태 반영도 가능해졌습니다.
공지사항 또한 게시판 기능을 활용하여 전체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캘린더와 마찬가지로 게시판에 글을 등록하면 알림이 울리게 되고, 관리자가 삭제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글을 게시할 수 있기 때문에 공지사항을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우오피스 캘린더 기능: 일정 등록 예시]



③ 업무 집중도는 높이고, 인건비는 낮추고!


카**톡과 같은 개인 메신저 대신 다우오피스 메신저를 사용하게 되어 업무 집중도가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스템 안정성 부분에 있어서도 뛰어나기 때문에 서버 전문가 인력을 운영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신저 기능: 메신저로 팀원과 소통 예시]



Q.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합리적 비용으로 효율적인 다우오피스!"
저희 같은 중소기업인 경우, 메일과 메신저 이용 비용조차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타 업체의 메일 서비스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