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리회계 사례] 입출금 연결기능을 사용한 효율적 회계관리! (피플레이)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2. 4. 21. 15:53

본문

피플레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피플레이

>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

피플레이는 전문 인력과 첨단 기술, 문화적 창의력을 가지고 문화 콘텐츠를 기획, 제작, 마케팅, 관리하는 종합 미디어 그룹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영상 등의 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 개발, 영화 개봉 진행 및 관련 콘텐츠 제작 사업, 그리고 소셜미디어 분야의 SNS 컨설팅, 마케팅, 홍보, 번역 등 미디어 콘텐츠에 관한 모든 단계를 진행하며 이들을 융합하는 기술을 가지고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주)피플레이 홈페이지 www.thepeoplay.com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 실시간 사용내역 확인을 위해 👀

기존에는 직원들의 카드 사용내역이나 거래처와의 통장 입출금 거래내역을 월 단위로 관리하였기 때문에 내역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하는 것이 불가했습니다. 특정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마저도 금융 어플에 일일이 접속해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사용 중인 모든 법인 카드의 사용내역과 통장의 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 급여 지급 절차 간소화를 위해 🕐 

자동화 시스템이 없어 급여 지급 시기가 되면 임직원 별 급여 대장 작성부터 지급까지 업무량이 버거웠습니다. 사원별로 각종 소득세 감면  및 학자금 상환 등 정보가 달랐기에 해당 정보에 맞추어 급여를 계산하는 것 또한 골칫거리였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급여대장 작성 시 등록해 놓은 사원 정보가 자동 반영되어 쉽게 급여를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실시간 사용내역 확인 👀

매월 말일이나 초에만 확인할 수 있던 직원들의 카드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입출금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등록한  통장에 대해서 실시간 조회 및 거래내역 가져오기를 통장거래내역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입출금 관리가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거래내역
경리회계 서비스 내 통장거래내역 화면

>  급여대장 지급 절차 간소화 🕐

기존에는 회계사무소를 통해 급여대장을 작성해서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경리회계를 사용하면서 회사차원에서 급여대장을 작성하여 바로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절차가 매우 간소화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경리회계에서 작성한 월별 급여대장 목록을 필요에 따라 상세 또는 요약된 버전의 엑셀 형식으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 각종 자료에 활용하기에 용이해졌습니다.

급여대장
경리회계 내 급여대장 화면

 

다우오피스 사용 팁 알려주세요! 


> 통장, 법인카드 등을 등록해놓고 조회 및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리회계 도입 후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 중 하나가 사용 중인 통장과 법인카드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필요시마다 그때그때 통장과 카드 정보를 등록하였기에 기능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꼭 경리회계 도입 후 통장관리 화면에서 통장과 카드를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록은 메뉴의 기초정보에서 통장/카드에서 진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장관리
경리회계 내 통장관리 화면

> 고객케어라운지  📝

 경리회계를 사용하다 보면 기능 사용에 있어서 어려움이 찾아올 때가 반드시 옵니다. 저는 그때마다 상단 메뉴에 있는 고객 케어 라운지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고객 케어 라운지에 접속하면 기능별 상세 매뉴얼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능별로 다양하게 실 사용에 있어서 고객사들이 마주할 수 있는 질문들을 FAQ형식으로 정리해놓은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케어 라운지를 적극 활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처리하세요!

고객케어라운지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고객케어라운지 화면

 

다우오피스를 추천한다우! 


> 사용자 화면 UI가 편리하고 필요한 기능들이 전면에 배치되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회계관리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점도 좋지만 주요 사용 기능들이 메인 화면에 배치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장점인 것 같습니다. 회계 관련 일정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금 캘린더와 실시간으로 빠른 처리가 필요한 전자결재 진행 현황, 그리고 최근 공지사항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계프로그램 도입을 고민 중이시라면 이처럼 회계 기능부터 편리한 UI까지 다양한 장점이 있는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