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서별 활용팁] 마케팅팀 업무관리를 위한 올인원 업무플랫폼,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3. 10. 24. 10:12

본문

마케팅팀 업무관리를 위한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기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적인 업무로 '마케팅'을 뽑을 수 있는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마케팅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이에 따라 마케터로써 필요한 역량도 함께 많아지고 있어요.

 

이러한 마케팅을 담당하는 부서에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역량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으로 세 가지만 꼽아보자면

1) 분석력, 2) 창의력, 3) 의사소통 능력

을 뽑을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훌륭한 마케터로 성장하고 마케팅 담당자로서 성과를 내려면 더욱 많은 역량이 필요하겠죠?

 

마케팅팀의 경우는 기업의 고객과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기 때문에

팀원끼리의 소통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와의 소통과 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부서에요. 🤓

이러한 팀의 특성으로 마케팅팀의 경우는

'어떻게 의사소통을 더 잘할 수 있을까' , '다양한 콘텐츠를 체계적 혹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등

협업과 관련된 고민이 많다고 해요. 😕

 

협업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마케팅팀의 경우

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바로 '그룹웨어 사용하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시중에는 다양한 그룹웨어가 존재하지만 저희 다우오피스는 마케팅팀에게 꼭 필요한 그룹웨어임과 동시에

마케팅팀뿐만 아니라 기업 내에서 사용하는 데 효과적인 그룹웨어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마케팅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저희 다우오피스를 '기업 내 마케팅팀이라는 부서가 어떻게 사용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팀은 주로 어떤 일을 하나요?
마케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 · 관리함으로써
고정고객으로 만드는 모든 활동으로
주요 업무로는 기업의 상품, 서비스, 시장 및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인사이트(통찰력)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조직에 제안하고 실행시키는 업무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케팅팀에게 중요한 목표 혹은 역량 세 가지는 무엇인가요?
 
 
1️⃣ 콘텐츠 기획

2️⃣ 소셜 미디어 관리

3️⃣ 마케팅 비용 관리

 

마케팅팀이 다우오피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Works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해요!

업무 목적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Works'
 

보고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한번에 파악하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어요.

 

더하여 업무 진행 상태에 따라 '대기, 진행, 확인, 보류, 미진행'으로 나타내어

업무 현황에 대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 업무 구분 혹은 업무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 업무기한 등을 정하여 핵심 업무를 인지하고 중요도에 따라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Works 추가 POINT! 💫
- 원하는 기능을 코딩 없이 손쉽게 구성
- 700여 개의 무료 템플릿 무제한 제공
- 업무 목적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활용 / 관리
- 특허받은 다우오피스만의 협업 기능

 

메일

업무 메일을 한 곳에서 관리해 효율을 높여요!

복잡한 업무 메일들을 깔끔하게 분류해주는 다우오피스 '메일'
 

다양한 협업으로 메일을 자주 사용하는데, 메일들이 이리저리 흩어져있으면 필요할 때 찾기 힘들죠.

 

태그 기능으로 주요업무, 키워드 광고, 언론보도, 바이럴 등과 같이

메일을 분류 및 지정하여 원하는 메일을 쉽게 찾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보낸 사람 등의 규칙으로 메일이 자동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

메일 추가 POINT! 💫
- 자동 검색으로 빠르게 메일 주소 찾기 가능
- 중요한 문서를 보안 메일로 안전하게 전달
- 통합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메일을 빠르게 찾기
- 대용량 메일도 신속하게 발송
- 관련 메일은 한 곳에 모아서 확인

 

전자결재

마케팅 비용 내역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정확하게 관리해요!

복잡한 업무 메일들을 깔끔하게 분류해주는 다우오피스 '메일'
 

마케팅 비용,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체계적으로 확인하는 건 필수입니다!

 

오프라인 결재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도 완벽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빠른 결재를 할 수 있으며

진행 상태나 변경 이력, 문서 기안 등 다양한 정보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동일하게 확인 가능해요!

 

더하여 저희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를 이용하시면 마케팅 부서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사업 관련 결재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죠.

전자결재 추가 POINT! 💫
- 양식 편집기로 기업 내 고유 결제 양식을 별도 구매없이
자유롭게 양식 수정 및 생성 가능
- 100여 종의 전자결재 양식 무료 제공
- 자동으로 생성되는 결재선
- 모바일 원 클릭 결재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결재 가능
- 뛰어난 웹 어디터와의 호환성

 

메신저

콘텐츠 기획할 때 피드백과 리뷰를 신속하게 주고받아요!

언제 어디서나 소통가능한 다우오피스 '메신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려면 팀원들과의 의사소통이 잘 되어야겠죠?

 

다우오피스 사내 메신저를 이용하시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와 동일한 모바일 메신저 기능으로 동료와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신저에서 파일 첨부 기능은 물론 캡쳐, 읽음 여부 표시, 이모티콘 등

다양한 기능을 회사 사람들과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메신저 추가 POINT! 💫
- 'Today' 기능으로 오늘의 일정부터 메일, 결재 문서 등
오늘의 일정과 업무를 잊지 않고 즉시 확인
- 팀원의 접속 상태로 근태현황을 파악
- 첨부파일 통합관리 기능으로 원하는 파일에 대한
효율적인 파일 관리
- 첨부파일 안전미리보기 기능으로 PC와 모바일의
보안환경 유지

 

 

활용 Tip

마케팅팀의 다우오피스 실제 활용사례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자세한 설명과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마케팅팀의 다우오피스 실제 활용 Tip
 

마케팅팀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마케팅팀뿐만 아니라

영업팀, 디자인/개발팀, 인사팀, 총무팀, 고객지원/운영팀 등

기업 전체에서 사용 가능한 협업툴이기 때문에

다우오피스 하나 도입하셔서 부서 간 혹은 기업내 협업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높아진 업무 효율성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도입문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