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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메일 서비스, 다우오피스 무료 상품으로 시작하세요! 

이벤트

by 다우오피스 2023. 11. 13.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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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메일은 코로나 이전에도 활발하게 사용하던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 하나였지만,

코로나 이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이용률이 크게 증가하자 메일 사용량도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개인 메일을 사용하여 업무 처리를 해도 되지만, 여러 가지 문제점과 업무 효율성 측면으로

개인 메일보다는 기업 메일을 사용하여 업무처리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렇다면 기업 메일은 무엇인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사용 시 장점은 무엇인지 등 '기업 메일'에 대해

다우오피스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메일이란?

 

회사 도메인을 메일 주소 형식으로 사용하는 업무용 이메일을 의미하는데
쉽게 말해, 회사 이름이 이메일 주소에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같은 표현으로는 회사 메일, 사내 메일, 비즈니스 메일이 있습니다.
 

 

개인 메일을 회사 업무 메일로 사용 시 문제점
 
 
"퇴사자 개인 메일함에 우리 회사 중요 메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메일 주소 때문에 신뢰도 전문성이 떨어져 보이진 않겠지?"
"혹시라도 대표 메일함을 누가 전부 삭제하지는 않겠지?"
"스팸 메일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업무 메일 확인할 수가 없네.."
"대표 메일로 들어온 OO 메일은 담당자가 누구지?"

 

기업 메일 생성 시 준비 사항

 

1. 도메인 준비

  • 메일 주소 '@' 뒤에 사용할 도메인을 준비해 주세요.
  • 기존에 사용 중이거나 소유 중이신 도메인이 있으시다면, 만료일 확인해 주세요.
  • 도메인이 없어 신규로 만드는 경우, 구매 후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도메인 구매는 반값도메인, 가비아, 아이네임즈, 카페24, 후이즈 등

    도메인 전문 업체를 통해 문의드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기업 메일 서비스 가입

  • 도메인을 구입하셨으면, 메일 주소를 사용하기 위해 기업 메일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 기업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다양하며 가격, 용량, 보안, 메일 이외의 기능 등을 기준으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기업 메일 서비스도 있다'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룹웨어는 쉽게 말해 기업 내의 협업툴로 메일뿐만 아니라 근태관리, 메신저, 결재 등

기업메일 단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뛰어난 장점이 있죠.

 

3.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네임서버(DNS) 설정

  • 기업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한 후 해당 기업 메일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부분의 서비스가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네임서버의 레코드값을 변경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 업체마다 필요한 네임서버가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별도 확인해 주세요.

(다우오피스의 경우, MX 및 SPF 레코드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4. 기업 메일 사용

  • 위의 단계를 모두 마치셨다면 회사 도메인 주소가 입력된 메일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상으로 만들어진 기업 메일을 사용하면 끝!
 
기업 메일 만드는 법 - 예시 (Feat.다우오피스)

 

▶ 위의 기업 메일 생성 시 준비 사항에 대해 다소 이해가 안 가거나,

다우오피스 기업 메일 사용을 고민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다우오피스 기업 메일 만드는 법을 예시로 기업 메일 만드는 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우오피스 기업 메일 만드는 법 (예시)
 
기업 메일 서비스 사용 시 효과
 
다우오피스 기업 메일의 장점
 
 
빈틈없는 보안
아웃룩 (POP3 / IMAP)과의 연동
[타사 메일 이관 OK🙆]
태그 기능으로 메일 분류 및 지정
자동 검색으로 쉽게 입력 가능한 메일 주소
설정한 규칙에 따른 자동 메일 분류
원하는 메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통합 검색
신속한 대용량 메일 처리
자동으로 한 곳에 분류되는 관련 메일
편리한 사용법
35가지의 다양한 그룹웨어 기능과 동시 사용

 

다우오피스 기업 메일 FAQ
 
Q. 아웃룩(Outlook) 이용 중인데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물론이죠. 다우오피스 메일은 아웃룩 연동을 POP3 / IMAP 방식 연동을 지원합니다.
Q. 타사 메일을 다우오피스로 이관할 수 있나요?
A. 그럼요. eml 파일 업로드, POP3, 아웃룩을 통해 타사 메일(첨부파일 포함)을 이관할 수 있습니다.
Q. 회사 대표 메일이나 부서 메일, 업무별 대표 메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회사 메일 계정, 부서 메일 계정 그리고 업무 대표 별칭 계정을 생성하여 수신자들에게 자동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Q. 메일 용량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메일 사용 총 할당 용량과 메일 그룹 설정으로 계정별 용량을 자유롭게 분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업 메일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기업 메일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다'라는 사실!

 

'아직 회사 메일 주소가 없으신 분, 그룹웨어 도입이나 교체를 생각 중이신 분'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 도입하셔서

다우오피스 무료 상품으로 기업 메일 서비스 이용뿐만 아니라

소통 및 협업 기능, 인사관리, 경리회계, 특화 기능 등 총 35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하나의 플랫폼으로 회사의 전체적인 플로우를 체계적으로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활한 협업과 효율적인 업무까지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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