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전자결재로 공문서 발송까지 (이지빌)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6. 10:10

본문

“전자결재 공문서 기능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인사법무팀 최지웅님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지빌은 2000년 창립 이래, 최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 기반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주거문화를 창조하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기술적인 차원의 역량강화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전자결재를 통한 공문서 발송으로 체계적인 관리 니즈"


대외적으로 업무협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공문서를 통한 소통은 필수 조건이었습니다. 그룹웨어 도입 전에는 공문서 발송을 매번 따로 양식을 만들고 기안을 올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전자결재를 통한 공문서 발송을 통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다우오피스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① 통일된 공문서 양식으로 업무 효율성 증가


공문서의 경우 기안문의 일종이기 때문의 서식이 통일되어야 합니다. 육하원칙에 따른 내용을 간략히 쓰고 항목을 구분하여 쓰는 공문서를 전자결재 서식중의 하나로 만들어 사용하다 보니 일일이 양식을 작성할 때보다 업무가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전자결재 상의 공문서 직인 기능으로 일일이 프린트해서 직인을 찍은 후 스캔을 하여 발송하는 단계가 전자결재 직인 및 발송기능으로 한번에 해결하다 보니 업무 효율성이 증가했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샘플 양식 편집하는 예시]

 

② 공문서 관리를 통한 업무 투명성


의사 결정 시, 전자결재를 이용하여 투명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문서정보, 변경 이력, 열람기록 등 결재문서에 대한 다양한 이력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한 의사결정을 도와주고, 결재문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 전자결재 이력 확인 예시]

 

 

Q. 다우오피스 도입을 검토 중인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공문서 작성부터 직인 및 발송까지 다우오피스 하나로 관리!"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공문서를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를 통해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