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룹웨어 비교] 다우오피스 VS 비즈메카이지

자료실

by 다우오피스 2021. 1. 6. 16:27

본문

지난번 '다우오피스 VS 하이웍스 포스팅'에 대해 아주 뜨거운 반응을 해주셨는데요.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비교시리즈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다우오피스와 하이웍스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상단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혹시 이런 속담아시나요?
"세살 때 쓰던 그룹웨어 여든까지 간다."
처음 그룹웨어를 도입하시면 교체가 어렵기 때문에 계속해서 쓰셔야 합니다.
그룹웨어를 교체하자니 익숙해질 때까지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크고......
그렇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하시고 그룹웨어를 도입해주셔야합니다!
오늘은 더욱 더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드릴 수 있는

그룹웨어 본격 비교시리즈 2탄,
다우오피스와 KT비즈메카이지를 쪼개고 분석해서 가루가 될때까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우기술 다우오피스와 KT의 비즈메카이지 전격 비교"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각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정보 및 사용자메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과 관련하여 수정사항이 있거나,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다우오피스 공식메일(daouoffice@daou.co.kr)로 요청 주시기 바립니다.

 

1. 그룹웨어 가격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KT비즈메카EZ 가격비교 (단위 : 원 / 월)



[다우오피스's Pick!]
+ 가격적으로는 무료로 제공되는 비즈메카이지가 우위!
+ 추가용량은 100GB 기준으로 다우오피스가 더 저렴!
+ 비즈메카이지의 경우 메일용량과 업무용량이 구분 (혼용 불가)

비용은 그룹웨어를 도입할 때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기업이나 그룹웨어 사용이 적게 필요한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메카ez를 선호하실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그룹웨어 사용을 위해서는 용량추가 비용과 다양한 기능 제공여부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다우오피스무료상품을 출시해 10인 미만의 기업이라면 동일한 기능/스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용량추가 가입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100GB를 3만원에 구매가능합니다.
(최초 도입 시, 100GB 용량추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다우오피스는 메일용량과 업무용량이 구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일을 많이 쓰신다면 메일에 용량에 더많은 할당을 하시고,
업무 협력이 중점이시라면 업무용량에 원하는 만큼 할당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KT 비즈메카ez는 용량추가를 원하실 경우, 메일용량과 업무용량을 구별하셔서 구매해주셔야합니다.
그래서 200GB(메일용량 100GB+업무용량 100GB)용량 추가는 16만원이 부과됩니다.




2. 기타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와 비즈메카이지 제공 기능 상세비교



[다우오피스's Pick!]
+ 협업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다우오피스!
+ 실시간 고객지원 제공 ! 빠른 피드백!

회사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반드시 도입해야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그룹웨어 도입 시 반드시 고려해야하는 부분이 회사가 크게 확장될 경우입니다.

다우오피스는 고객사 설치형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클라우드 공유형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규모가 커졌을 때는 보다 커스터마이징한 기능사용을 위해 고객사 설치형으로 이전 및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룹웨어 사용 유저가 증가할 경우 그룹웨어 이용 교육이나 협업 기능도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다우오피스에서는 현재 온라인 교육영상 및 실시간 온라인 채팅으로
고객님들의 문의에 응대하고 있어 신규 입사자들도 그룹웨어 이용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비즈메카이지는 소기업 규모의 회사에서는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적을 수 있지만
규모가 커질수록 타 서비스 연동이나, 확장에 있어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느나 채팅 기능이 없기 때문에 실시간 협업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웨어 이용 중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 온라인 1대1 문의​를 남겨 답변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실시간 문의 해결에 어려운 점이 있을 듯 합니다.



3. 제공기능 상세 비교
다우오피스와 비즈메카이지 상세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 멀티도메인 기능으로 여러 회사 겸직 설정 보유!
+ 5개국어 지원으로 해외 법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

기능상 차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다우오피스는 여러 법인을 관리할 수 있는 멀티도메인 기능을 갖추었다는 점입니다!
그룹웨어에 내에서 모든 법인을 관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권한을 달리하여 데이터 접근을 상이하게 설정할 수 있어 보안 걱정도 안하셔도 됩니다!


 



[다우오피스's Pick!]
+ 모바일 앱에서도 원활한 소통을 위한 메신저 기능 제공
+ 100여종의 무료 전자결재 양식 제공

다우오피스는 모바일로도 PC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KT 비즈메카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바일 앱을 제공하지만 메신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의 핵심은 실시간 채팅..아닌가요..ㅠㅠ)

그리고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이 전자결재 기능인데요!
다우오피스는 1000인 이상 대기업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100여종의 결재양식 샘플을
무상
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KT 비즈메카이지는 무료양식은 25종, 유료양식은 건당 3,300원을 부과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를 보실텐데요!
다우오피스를 선택하실 수 밖에 없으실 것 같습니다!




4. 클릭 한번으로 뚝딱 만드는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 비교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와 비즈메카이지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 비교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
[KT 비즈메카이지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

 

[다우오피스's Pick!]
+ 40여가지 양식 편집 컴포넌트 제공
+ 자동합계, 자동 결재선 등 다양한 옵션 설정

다우오피스와 KT 비즈메카이지 모두 전자결재 양식 에디터를 지원합니다.

다우오피스 양식 에디터의 장점은 간편하게 복잡한 전자결재 양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우오피스는 업계최초로 전자결재양식 전용 편집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그룹웨어입니다.
이 점을 발전시켜 결재 양식을 수정할 수 있는 40여가지 편집 컴포넌트를 제공하고 있어
HTML 양식으로 작성하셨던 복잡한 전자결재 양식도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합계 기능과 자동 결재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한 전자결재 양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전자결재 양식을 에디터로 간단하게 수정하여 활용이 가능하여 전자결재 활용범위도 넓어질 수 있으며 엑셀을 이용한 양식 편집도 가능합니다!

비즈메카이지 또한 자동계산 지원과 라디오, 체크박스 등 기본적인 요소 입력과 결재 양식 에디터를 지원하지만
추가 가능한 요소가 다우오피스보다는 많이 제한적으로 보입니다.


※ 비즈메카이지 VS 다우오피스 총평 ※

다우오피스와 비즈메카이지는 메일, 전자결재 등 다양한 협업기능을 제공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회사 규모가 크지 않고, 그룹웨어 외에 전자세금계산서, 회계관리, 급여관리 등의 부가 기능들을 함께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비즈메카이지를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관리자를 위해 제공되는 기능은 다우오피스가 더 세분화 되어 있고,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기능 또한 다우오피스가 다양합니다. 또한 메일, 전자결재 등 그룹웨어 핵심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으시다거나 추후 확장, 연계성까지 고려하여 활용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1,000인 이상 규모 기업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는 다우오피스를 추천 드립니다.


※주목※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비교해보았지만, 다우오피스와 비즈메카이지 상세비교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비교자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기타문의'란에 "다우오피스와 KT 비즈메카이지 자료 요청"을 남겨주시면 기입해주신 메일주소로 비교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자료로 활용 가능!)


[KT 비즈메카이지 비교자료 예시]




▲ 버튼을 눌러주세요! ▲




꼼꼼히 비교하시고 회사에 가장 알맞은 그룹웨어 도입하세요~

이상 오늘도 완벽하게 비교 분석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