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본격비교! 클라우드 단독형 VS 클라우드 공유형

자료실

by 다우오피스 2021. 1. 8. 17:10

본문

최근 진행중인 프로모션 때문인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단독형에 관심을 가진 고객분들이 많아지면서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단독형간의 차이점에 대해 문의 주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제공되는 기능/메뉴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꼼꼼히! 세세히! 살펴보면
은근 차이점이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그룹웨어를 처음 도입하시거나 교체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주목해서 봐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클라우드 공유형을 사용중이신 고객분들도 클라우드 단독형으로 변경 시에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단독형 가격, 제공 서비스 비교"​ 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 단독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다우오피스의 클라우드 공유형 같은 경우 클라우드 공용서버 에서 다우오피스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해 드리는 방식이지만, 클라우드단독형은 클라우드 단독서버(VPC)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하여 클라우드 내에서 다우오피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방식입니다.

쉽게말해 1인실이냐 다인실이냐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죠?
1인실이라면 원하는 자리에 필요한 것들도 가져다 놓고, 독립적인 공간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지만,
다인실인 경우 제약이 있고 함께 쓰는 공간 내에서 독자적인 행동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제공되는 기능(메뉴)은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단독형 모두 동일합니다.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 단독형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제공 서비스 비교





운영환경이 다르다 보니, 제공되는 서비스에도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Legacy연동 (ERP, HR, 근태 등)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는 Legacy 연동의 경우 클라우드단독형 에서는 연동 협의를 통해 별도 연동이 가능하지만
(기존에 사용하시던 그룹웨어 데이터 이전이라던지, 회계/ERP/HR/근태 프로그램과의 연동이 가능!)
※ 연동개발비는 별도이며 세부 스펙 확인 후, 산정 됩니다.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제휴가 되어있는 Bizplay, 영림원 SystemEver, ADT캡스와 정해진 표준 연동만 가능합니다.
※ 표준 연동의 경우에도 연동비용이 발생됩니다.


그룹웨어 접속주소 생성 방식
그룹웨어 접속 주소 같은 경우에도 클라우드단독형은 고객사 도메인과 연결하여 자유롭게 만드실 수 있으나,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기본 도메인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 타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면서 자유롭게 접속 URL를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경우가 있으나,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보안! 인증서 여부 입니다. (접속 주소가 https:// 로 시작하는지 그냥 http:// 인지 확인해보세요!)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SSL 인증서 적용으로 한층 강화된 접속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답니다.

Ex) https://000000(자유롭게 설정가능).daouoffice.com(반드시포함)


메일보안 정책 설정
TMSe(메일보안)의 경우 클라우드단독형은 승인메일 기능 사용 여부에 따라 옵션상품으로 추가하실 수 있으며,
스팸메일 및 필터 정책을 고객사에서 직접 설정하실 수 있으나,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다우오피스 공통 메일 보안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공통정책을 따라야 하지만 메일보안 전문가를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스팸 및 바이러스를 꼼꼼히 차단 / 관리해 드리고 있다는 점!)


IP 접속 차단
IP접속차단의 경우 클라우드 공유형 에서는 SSL/VPN 연결이 불가하기 때문에 제공이 어려우나,
클라우드단독형에서는 SSL/VPN 연결을 통해 IP 설정에 따른 접속 제한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메일 대용량 첨부 정책관리, 고객사 전담 담당자(PM) 여부, 멀티컴퍼니 기능 관리 범위, 모바일 APP 아이콘 고객사 로고 적용 등 제공되는 서비스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이 아예 안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보다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정도(권한)의 차이가 있다고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클라우드 공유형과 클라우드 단독형이 비용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있나요?
사용료(단위 : 원/월 비용, 2019.7 기준)

 




클라우드단독형과 클라우드형 모두 월단위로 과금되는 형식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의 경우 5만원의 가입비가 있으나 설치(초기셋팅)비는 별도로 없습니다.
다만 초기세팅대행을 원하는 고객사에 한해 옵션상품으로 50만원에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클라우드단독형의 경우 가입비는 별도로 없으나 고객 규모와 상관없이 100만원의 기본 설치비가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프모로션가로 추후 변경될 수 있답니다!)
설치(초기셋팅) 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클라우드 공유형 vs 클라우드 단독형 선택 Tip!!



□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 시스템이 있고, 다우오피스에 기존 데이터를 이관하여 사용하고 싶다.
□ ERP/ HR / 근태 등 별도 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하다.
□ IP 설정에 따라 접속을 제한하고 싶다.
□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동일하게 사용할 계열사가 존재하며 계열사 사이트도 직접 관리하고 싶다.


위 항목 중 하나라도 체크를 하셨다면, 클라우드단독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VS 클라우드단독형에 대한 비교내용을 말씀드렸는데요,
어떤 제품을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각각의 특징/ 제공서비스 등을 비교해보신 후 기업에 가장 알맞은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단독형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6개월 한정 기간만 진행되는 프로모션가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클라우드 단독형 소개자료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은

▼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이상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였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