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커뮤니티와 설문편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0. 3. 9. 11:01

본문

소통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지만
효율적인 소통 방법을 모색하고, 실현하기는 어렵지 않으신가요?

다우오피스가 제공하는 커뮤니티와 설문 기능은
업무 관련 의사결정부터 직원들 간 친목 도모까지
다양한 목적을 가진 소통을 효율적으로 실현하도록 도와드립니다!

다우오피스 전격탐구 제 9편, 커뮤니티와 설문입니다.
먼저 커뮤니티부터 살펴보시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다우오피스 커뮤니티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 놓치지 말아야 할 기능입니다!
동료들과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소통 공간이 되어주고 있죠.

 

[커뮤니티 가입하기]


가입하고 싶은 사내 커뮤니티가 있다면 바로 가입해보세요!
복잡한 절차없이 가입 신청이 되고, 이후 운영자가 요청을 승인하면 신입 회원이 된답니다.
오랜만에 파릇파릇한 신입의 기분을 느껴볼 수 있겠죠?

 

[커뮤니티 만들기]

 

원하는 커뮤니티가 없다면 po인싸력wer을 발휘해서 직접 커뮤니티를 만들어보세요!
왼쪽 탭 상단 [커뮤니티 만들기]를 클릭한 후 소개글과 공개여부를 설정하면 커뮤니티가 생성됩니다.
추후 운영자 변경과 추가도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커뮤니티 관리하기]

 

운영 중인 커뮤니티는 게시판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대상으로 커뮤니티 관련 소식들을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왼쪽 탭에서는 가입 회원들을 확인하고, 가입을 원하는 동료를 직접 초대할 수도 있죠!

이처럼 다양한 관리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함으로써
더욱 활기찬 사내 분위기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에서는 매순간 다양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집니다.
직원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될수록 좋은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죠.
다우오피스는 간편하게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문 만들기]


설문 작성 방법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작성 화면을 볼까요?
먼저 설문 목적에 맞게 설문 대상과 참조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설문 문항 설정 시 선택형/텍스트형/점수형 문항과 필수/복수 답변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체계적인 설문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설문현황 확인하기]

 

설문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설문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여율과 선택 문항 비율을 차트로 확인할 수 있죠.
또한 참여율이 낮다면 미참여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고,
설문 종료 시 결과 다운로드를 통해 편리하게 설문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댓글 기능 활용하기]

 

뭐니뭐니해도 설문 역시 직원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한 만큼
설문 현황 화면에서 댓글 기능을 통해 실시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댓글 의견을 바탕으로 응답을 수정할 수도 있고,
관리자는 댓글을 반영하여 설문 내용을 변경할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기업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드릴 다우오피스 커뮤니티와 설문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편은 다우오피스의 근태관리 기능을 소개해드릴테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우오피스의 또다른 기능들을 확인하세요!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①편 : 메일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②편 : 전자결재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③편 : Works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④편 : ToDO+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⑤편 : 게시판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⑥편 : 보고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⑦편 : 캘린더
다우오피스 기능소개 ⑧편 : 자료실과 주소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