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업규모의 710개 고객사가 참여한 다우오피스 고객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
설문조사는 2019.11.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진행되었으며 설문에 참여한 710개 고객사의 기업규모는 5인 이상~50인 미만이 51%, 50인 이상 300인 미만이 39%, 300인 이상 500인 미만이 5%, 500인 이상이 5%의 비율을 보였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얼마나 시행하고 있을까요?]
"근무시간관리, 유연근무제 도입 등으로 주 52시간 근무제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설문 참여 고객의 40%는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준비중이다 (30%), 준비하지 못하고 있다 (30%)고 응답한 경우는 동일한 비율을 보였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 방법으로는 근무시간관리(67%), 유연근무제 도입(35%),
신규인력 채용(10%) 순으로 대비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근무시간 관리를 기본으로 주 52시간 근무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유연근무제 도입 등을 통해 업무 특성별로 근무 방식을 다르게 적용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기업 규모별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차이가 있을까요?]
"기업 규모별로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며,
5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의 경우 50%가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남"
300인 이상 기업의 경우 이미 73%가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 중이며,
준비중이라고 답한 비율은 20%를 보였습니다.
5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의 경우 50%가 주 52시간 근무제를 준비중에 있으며, 이미 시행하고 있는 경우는 32%에 그쳤습니다.
50인 미만 기업의 경우 준비하지 않음 (43%), 준비중이다 (16%), 시행하고 있다(41%)로 준비하지 않고 있는 비율은 가장 높았지만, 오히려 주 52시간 근무제를 이미 지키고 있는 비율도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는?]
"다우오피스 근태관리와 출입통제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중인 것으로 나타남"
그룹웨어와 출입통제서비스를 통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가장 많이 관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도 인사관리 솔루션(14%), 회계 및 경영관리 (10%), PC OFF 솔루션 (9%) 순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관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 근태관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1. 근무시간 관리 2. 초과 근무 알림 3. 모바일 근태체크 4. 연장근무 시 전자결재 연동 5. 선택적 시간 근로제 관리 가능 6. 연차촉진제 결재 양식 제공 7.연차관리
그 외에도...
주 52시간 근로기준법부터 다우오피스에서 유연근무제를 잘 관리할 수 있는 팁까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근태관리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근태 관리 시, 2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연동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설문 참여 고객의 23%는 이미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연동하지는 않지만 60%가 연동이 필요하다고 응답함"
현재 근태 관리 기능과 연동해서 사용중인 서비스가 있다고 응답한 경우는 23%로 나타났으며, 현재 근태 기능과 연동 중인 서비스는 없지만 연동이 필요할 것 같다고 응답한 비율은 60%로 연동에 대한 필요성이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근태관리가 특별한 이유는?
다우오피스는 출입통제서비스 ADT캡스와의 연동을 통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태관리 기능과 연동이 가능한 API 제공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방식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다우오피스와 ADT캡스 연동 기능 자세히 보기
▶다우오피스 연동 API 자세히 보기
지금까지 기업 규모별 주52시간 근무제 준비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2020년부터 50인 이상 기업에도 시행될 예정인 주 52시간 근무제! 늦지 않게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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