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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사업장 인사관리(HR) 플랫폼 무상 지원,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공지사항

by 다우오피스 2024. 11. 6.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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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지난 10월 17일, 고용노동부와 다우오피스를 포함한 인사관리(HR) 플랫폼 13개 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오늘은 지원 신청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지원 혜택과 함께 신청 방법, 그리고 다우오피스 HR 기능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 - HR플랫폼 MOU란?

고용노동부 - HR플랫폼 MOU인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사업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HR 플랫폼 출퇴근 기록, 급여 관리, 채용, 성과관리 등 다양한 인사 업무를 온라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인데요.

 

이번 MOU를 통해 소규모 사업장 500개에서 약 1만 명의 근로자HR 플랫폼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R 플랫폼별 지원 서비스 및 지원 규모는 상이하며, 선정된 사업장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다우오피스는 이번 지원 사업에서 50개사를 대상으로 근태관리, 근로계약서, 근로자명부, 임금대장, 임금명세서뿐만 아니라 법정의무교육, 전자결재, 회계관리, 경영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무상 지원할 예정입니다!

 

협약 목적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임금명세서 작성 교부근로시간 및 급여 관리, 유연근무제 도입에 어려움을 느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많은 소규모 사업장은 인사관리 전담 인력이 없어 노동법을 알고 지킬 여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번 협약은 사업주가 인사관리(HR) 플랫폼을 활용하여 노동법을 쉽고 정확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근로자는 일한 만큼 정당한 보상을 받는 등 노동약자 보호 강화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인사관리는 근로자와 사업주 간의 신뢰를 높여 기업 경쟁력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원 대상·규모

더 많은 사업장이 HR 플랫폼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인사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MOU 취지에 따라,

이번 HR 플랫폼 지원은 다음 기준에 맞는 사업장 500개소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됩니다:

  •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간 HR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은 사업장
  • 신청일 기준 근로자수( 직전 월말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기준)가 30인 미만인 사업장

 

공공기관,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 무도장 운영업, 임금체불 명단공개 사업주, 산업재해 예방조치 의무 위반 명단공표 사업주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해 주세요.

 

 

신청 방법

플랫폼 이용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2024년 11월 30일까지 간단한 네이버 폼(NAVER Form)을 작성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 내용 사업장 정보 희망 서비스 종류, 희망하는 HR 플랫폼 업체로,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공지 바로가기

 

지원 대상 여부 확인 후 선착순으로 선발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배너를 통해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

소규모 사업장 인사관리(HR) 플랫폼 무상 지원 신청 링크
지원 신청 네이버 폼 바로가기

 

다우오피스 HR 기능

다우오피스근태관리, 근로계약서, 근로자명부, 임금대장, 임금명세부터 법정의무교육, 전자결재, 회계관리, 경영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 지원합니다. 

그중 몇 가지 핵심 기능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 완벽 대응

급여명세서 작성교부 의무화에 따라 근로자를 1명이라도 고용한 사업장은 급여명세서 발급 의무화가 시행됩니다.

복잡한 급여관리급여명세서 발급을 다우오피스로 완벽하게 해결하실있습니다.

 

편리하고 정확한 근태관리

근로기준법에 맞춘 다양한 근태 기능 제공으로 
관리 업무도 줄이고 사용자는 쉽고 편하게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 및 모바일로 출/퇴근 체크!

  • 근무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외근, 출장, 휴가업무와 관련된 근무 상태를구분하여 등록 있습니다.

 

 

 

다양한 근무 유형 관리

  • 근무 그룹별로 근무시간 및 근무 유형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율 출퇴근, 선택적 근무시간 등)
  • 여러 개의 근무제도를 부서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연차 관리 및 연차촉진제 양식 제공

  • 연차 내역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하며, 연차 촉진 통보 양식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연차 신청 내역은 근태 기록에 자동 반영됩니다.

 

 

계약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는 전자계약

대면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문서를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온라인에서 서명, 문서 교부 및 보관이 가능하여 계약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사 데이터 연동

다우오피스 경리회계에 등록된 인사정보를 자동 반영하여 계약서 작성

 

 

 

계약서 서식 제공

법에 맞게 검토된 근로계약서, 연봉 계약서 서식을 제공

 

 

 

계약서 대량 전송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백 건의 계약도 한 번에 진행 가능

 

 

 

 

높은 보안과 안전성

전자서명법 등에 따라 확실한 법적 효력을 갖는 전자계약

 

 

 

 

 

대기업 수준의 인사 관리 시스템을 손쉽게 도입해 보세요!

HR 플랫폼 지원으로 소규모 사업장도 체계적인 인사노무관리를 할 수 있어요!

10,000+ 고객사와 함께하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와 함께 HR 관리 역량뿐만 아니라 업무효율까지 높여 보세요. 😊

지금까지 다우오피스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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