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거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택근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재택근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재택근무 경험을 공유하는 걸 보니
코로나 재택근무와 함께 변화된 일상의 풍경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 재택근무가 아닌 원래 일상으로 복귀해야겠죠?
다우기술 역시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2월 28일(금) 재택근무를 시범적으로 시행했습니다!
재택근무를 통해 다우오피스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다우오피스를 아껴주지 못했다는 생각에 남몰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답니다.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집에서 다우오피스와 함께 한 하루,
색다른 재택근무 경험을 여러분과도 공유해야겠죠?
다우인으로서 집에서 직접 느낀 다우오피스의 존재감, 같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만의 특화 기능인 Works는 다우인들이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사 관리부터 개인/팀별 프로젝트까지 모든 업무 내용과 진행상황을 Works 하나로 파악돼죠.
당일 진행해야 하는 업무들을 리스트업한 후 오전 중 완료된 업무 내용을 최신화했습니다.
이후 상태 탭을 [진행]에서 [완료]로 변경하면 해당 업무는 드디어 끝!
길고 길었던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역사적인 순간이네요. ㅠㅠ
완료된 업무에 대해서 따로 보고할 필요없이 활동기록을 남기면
모든 팀원이 각자의 공간에서 해당 업무 진행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업무에 대해 팀원들의 피드백이 작성되면 알림을 통해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무실보다는 효율적인 협업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지만 알림 기능을 활용하니
빠르게 소통할 수 있고, 댓글 형식으로 간편하게 의견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PC와 모바일이 100%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나 업무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우오피스 모바일은 사무실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특히 재택근무나 외근과 같은 원격근무 환경에서는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오전에 기안한 결재문서의 승인 소식이 친절하게 모바일 팝업 알림으로 도착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면 가장 최신 알림부터 오늘 일정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결재자에게도 결재해야할 문서가 있을 경우 알람이 전송되기 때문에
메신저를 통해서 부탁하지 않아도 속전속결로 결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메신저는 실시간 소통을 구현합니다.
접속 상태, 알림 상세 설정 등으로 팀원들과 함께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활발히 소통할 수 있죠.
이를 통해 업무를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고, 중요한 업무 내용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근무할 때 혹시나 중요한 대화 내용을 놓칠까봐 컴퓨터 앞을 떠나지 못하시나요?
다우오피스 메신저는 PC가 비활성화될 경우 모바일로 알림이 자동 전송됩니다.
저처럼 카페인없이 하루를 버티기 힘드시다면, 잠시 집 앞 카페로 나오셔도 좋습니다.
다우오피스 모바일 메신저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첨부파일의 경우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 염려없이 안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평소보다 메신저 대화가 아주아주 활발하다 보니
스마트폰이 팝업 알림으로 쉴새없이 진동한다는 점입니다. ㅎㅎ
(하지만 뭔가 인싸가 된 것 같은 기분 ^_^)
협업과 소통에 특화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모든 부서가 문제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팀 이외에도 다른 부서들은 다우오피스를 어떻게 활용하여 재택근무했는지 살펴볼까요?
재경팀은 전자결재 기능을 통해 매일 이루어지는 자금현황 보고를 차질없이 진행했습니다.
다우기술의 재무를 책임지는 부서답게 사장님께도 보고가 공유되네요. (ㅎㄷㄷ)
결재 정보 설정 시 열람/수신자 설정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재택근무 시 효율적인 결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비즈플랫폼팀은 업무 이슈 대응과 관련한 메신저 톡방을 만들어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긴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상황이 발생해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인사팀에서는 보고 기능을 집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인사팀처럼 팀 내 보고양식을 활용하면 장기간 재택근무 시에도
보고 기능을 통해 서로 진행한 업무와 진행할 업무를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답니다.
"달라진 건 딱 하나, 기상시간"
재택근무 당일, 평소보다 1시간 반 늦은 오전 8시 기상. 천국이라면 여기가 아닐까요?
저처럼 아침잠이 많은 베짱이 직원이라면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복도 잠시 첫 재택근무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집중은 잘 할 수 있을까?'. '오늘 업무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을까?'
그러나 걱정과는 달리 평소처럼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우오피스로 성공적인 재택근무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협업과 소통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를 넘어 스마트 오피스로서 최적의 업무환경을 구현하여
원활한 재택근무를 지원함으로써 여러분 기업에 훌륭한 재택근무 솔루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사무실에서 걱정도 많고 불안하실텐데요.
우리 모두 각자 조심하고 서로 배려하는 태도가 가장 효과적인 백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꼭 준수하시면서,
오늘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