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서별 활용팁] 총무팀 업무관리를 위한 올인원 업무플랫폼,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3. 11. 20. 14:59

본문

총무팀 업무관리를 위한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총무'는 기업 혹은 조직의 목표 달성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복지에 대한 지원과 동기부여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 시키고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일을 담당하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에서 없어서는 안될 핵심 역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총무를 담당하는 부서에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역량은 무엇일까요? 🧐

 

대표적으로 세 가지만 꼽아보자면

1) 꼼꼼함, 2) 재정 관리 능력, 3) 의사결정 능력

을 뽑을 수 있는데요.

 

총무팀은 개인적으로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을 뿐만 아니라

자원과 직원의 복지, 행정 처리에 관한 전반적인 일을 하기 때문에

타 부서와의 협업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

 

'총무'라는 직무 특성상

'다양한 곳에 쓰이는 자산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관리할까',

'업무를 수행할 때 좀 더 편리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 등

업무와 관련된 고민이 많다고 해요. 😕

 

다우오피스는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는 올인원 업무플랫폼으로

'업무관리부터 기업 경영을 위한 회계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우오피스는 기업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인데요.

따라서 저희 다우오피스는 총무팀에게 꼭 필요한 그룹웨어임과 동시에

총무팀뿐만 아니라 전사에서 사용하기에도 아주 효과적이죠.

그러면 지금부터 총무팀에 대해 알아보고

저희 다우오피스를 '기업 내 총무팀이라는 부서가 어떻게 사용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무팀은 주로 어떤 일을 하나요?
총무란 사내 비정형적인 지원이나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
범위가 광활하고 기업이나 조직 규모나 구성에 따라 맡는 업무도 다양해집니다.
주요 업무로는 자산에 대한 구매, 관리, 폐기 혹은 행사 계획∙준비∙집행, 문서수발∙관리
자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총무팀에게 중요한 목표 세 가지는 무엇인가요?
1️⃣ 복리후생

2️⃣ 업무 지원

3️⃣ 출장 지원

 

총무팀이 다우오피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설문

직원들에게 설문 참여 알람을 자동으로 전송해 참여율을 높여요!

실시간으로 설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 '설문'

최대한 많은 사람의 의견을 듣고 싶은데

수기 설문은 복잡하고, 온라인 설문은 참여하지 않는 인원이 많아 고민이 많으신가요?

 

다우오피스의 설문은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설문 문항 설정 시 선택형뿐만 아니라 텍스트형, 점수형, 필수/복수 답변 기능 등

다양한 설문 문항 형식이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설문이 가능하죠!

 

이와 더불어 설문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실시간으로 설문 현황을 차트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답니다.

설문 추가 POINT! 💫
- 설문 목적에 맞게 설문 대상과 참조자 설정 가능
- 체계적인 설문 형식
- 설문 미참여자에게 자동 알람 기능
- 설문 종료 시 결과 다운로드를 통한 편리한 결과 공유
- 댓글 기능으로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한 설문

 

✅ Works

수기로 처리하던 각종 장부들을 한 곳에서 관리해요!

다우오피스 'Works'

중요한 업무 장부나 기록을 종이로 관리하면 누락되는 건이 생기거나 찾기 어렵고,

혹은 여러 프로그램에서 관리해 혼란스러운 경험이 있으신가요?

 

다우오피스의 맞춤형 협업 기능인 Works로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이용해 보시면 이전보다 절차가 아주 간소해지고 이용하기 쉽다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Works는 업무에 필요한 앱을 쉽게 골라 활용할 수 있는 다우오피스만의 특허 받은 협업 기능입니다.

 

원하는 기능을 코딩 없이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인력 절감은 덤!

다양한 직무나 업무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도록 700여개의 템플릿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이러한 다우오피스만의 특허 받은 협업 기능인 Works는!

다우오피스 사용 시, Works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기능은 무료랍니다. 😀😀

Works 추가 POINT! 💫
- 원하는 기능을 코딩 없이 손쉽게 구성
- 700여 개의 무료 템플릿 무제한 제공
- 업무 목적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활용 / 관리
- 특허받은 다우오피스만의 협업 기능

 

✅ 전자결재

 

언제 어디서든 출장 결재 문서를 처리해요!

언제 어디서든 처리 가능한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총무팀이라면 자산 관리는 물론, 임직원들의 복리후생과 더불어

출장 지원과 같은 다양한 행정 지원 업무는 수시로 이루어지죠.

따라서 수시로 올라오는 결재 문서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건 필수입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는 오프라인 결재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도 완벽 지원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결재와

진행 상태, 변경 이력, 문서 기안 등 다양한 정보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동일하게 확인 가능해요.

더하여 저희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를 이용하시면 총무팀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인 결재 업무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죠. ⭐

전자결재 추가 POINT! 💫
- 양식 편집기로 기업 내 고유 결제 양식을 별도 구매없이
자유롭게 양식 수정 및 생성 가능
- 100여 종의 전자결재 양식 무료 제공
- 자동으로 생성되는 결재선
- 모바일 원 클릭 결재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결재 가능
- 뛰어난 웹 어디터와의 호환성

 

✅ 문서관리

행정 지원 가이드 문서를 제공해 임직원의 문의를 최소화해요!

임직원의 문의를 최소화하는 다우오피스 '문서관리'

동일한 행정 관련 문의가 여러 임직원에게 와서 매번 대답하기 힘드신 적 있으시죠?

다우오피스 '문서관리' 기능은 전사/팀 단위로 공유할 문서들을 쉽고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문서의 경우 제목, 등록자, 등록일은 물론 문서번호, 보존연한, 저장 위치, 첨부파일까지

문서 정보에 관한 모든 것이 기록 가능하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등록된 문서를 수정 및 업데이트할 경우 변경 사유를 기록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으로 문서 열람자는 문서의 변경 사항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죠.

문서관리 추가 POINT! 💫
- 종이문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체계적인 문서관리
- 문서 저장 시 버전 및 보존연한 설정, 문서번호 생성 가능
- 승인 권한으로 효울적인 문서 관리
- 문서 특성에 맞게 자유롭게 문서폴더 생성 및 정리

 

예약

 

공동 자산의 예약을 조율해 최대한 활용도를 높여요!

회사 자산의 모든 현황을 한눈에 파악해 바로 예약가능한 다우오피스 '예약'

공동 자산을 수기로 관리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혹은 예약 일정 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거나 모바일로 예약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등

부족한 예약 기능 시스템으로 어려움을 겪으신 적은 없으신가요?

 

저희 다우오피스 예약은 공동 자산을 관리하기에 아주 적합한 기능입니다!

예약 일정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공동 자산을 관리하는 총무팀에게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일 것 같아요.

예약 추가 POINT! 💫
- 한 눈에 볼 수 있는 예약 현황
- 예약 정보와 목적만 간단히 입력하면 예약 완료
- 승인 절차가 따로 필요없는 예약
- 자산 상세 정보를 통해
대여 상태, 보유 기기 유무 등도 미리 파악 가능
- 캘린더를 통해 회의실 예약도 가능

 

활용 TIP

총무팀의 다우오피스 실제 활용사례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자세한 활용법을 확인해보세요! ▼

총무팀의 다우오피스 실제 활용 Tip

 


총무팀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총무팀뿐만 아니라

영업팀, 마케팅팀, 인사팀, 디자인/개발팀, 고객지원팀 등

기업 전체에서 사용 가능한 협업툴이기 때문에

다우오피스 하나 도입하셔서 부서 간 혹은 기업내 협업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높아진 업무 효율성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총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