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Works로 원하는 기능을 구현 (오리고코리아)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3. 11. 14:48

본문

“그룹웨어 및 각종 업무용 프로그램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다우오피스, 일단 무조건 써보세요!”

 

 

- 오리고코리아 경영지원팀 정대영님이 인터뷰를 도와주셨습니다 -

 



Q. 간단하게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오리고코리아는 자연친화적인 수제원단으로 컬러스타일링을 하는 회사로서, 국내 유일 수제 패브릭(fabric) 브랜드로 카페트, 쿠션, 커튼 등의 홈패브릭 제품부터 액자, 가구, 홈인테리어, DIY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팀별 업무 구분의 모호성"


20여명 정도 되는 구성원들의 팀별 업무의 구분이 명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업무가 진행될 때 명확한 기준 없이 그때그때 사람들에 의해서 팀별로 업무를 구분하여 진행하곤 하였습니다. 때문에 매번 프로젝트가 있을 때마다 분업의 기준이 달라져서 업무 진행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의 그룹웨어 도입 필요"


ERP, 백화점 구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업무 관련 프로그램들을 각각 수십, 수백의 비용을 지불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 솔루션의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그룹웨어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아 솔루션들의 허브(hub)역할을 제대로 해내지 못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가 있으셨나요?

 


빠르고 쉬운 업무 프로세스 체계화!


다우오피스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팀별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복잡했던 업무 프로세스가 Work, ToDO+ 등의 협업기능을 통해 업무의 배정부터 완료까지의 관리가 완벽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기존 그룹웨어의 교체시 다양한 협업 기능의 숙지가 오래걸릴 것 같아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는 UI가 직관적이고 사용이 쉽기 때문에 별도의 교육 없이도 모든 기능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어 회사 업무의 체계가 빠르게 정상화 되었습니다. 비용도 이전에 사용했던 그룹웨어들에 비해 저렴하여 더욱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에서 가장 잘 사용하시는 기능이 있으신가요?

 


코딩 지식 없이, 원하는 업무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 Works!


대부분의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지만 특히 Works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습니다. 별도의 개발자가 없어도 코딩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기능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실제로 구매관리, 유통관리 등 기존의 다양한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도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무 특성상 외근이 잦은 편인데, Works는 모바일로도 완벽하게 구현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시) Works 앱 "상품제작 요청"으로 팀별 프로세스 관리!


오리고코리아는 디자인, 수출입, 국내제작, 유통까지 다양한 프로세스들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팀별로 연계되어 진행하는 일이 많은데, 기존에는 원활하게 구현할 수 없었던 부분들을 다우오피스 Works를 통해서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일례로 "상품제작 요청"이라는 Works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상품 제작 요청 앱 ]
[앱 내 데이터별 차트 표현]
[실제 앱 내 목록 화면]

 

오리고코리아 기획팀에서 발주를 하면, 제작팀이 생산량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물류팀이 수량을 컨트롤합니다. 후에 영업팀이 유통채널에 배분을 하여 재고가 부족하게 되면 기획팀이 다시 발주를 넣습니다. 이 모든 프로세스들을 상품제작 요청 앱에서 한 번에 손쉽게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 만족하시나요?

 


"꼭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다우오피스 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일단 무조건 써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 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고비용의 여러 업무 프로그램을 이용해 봤지만 다우오피스의 퀄리티도 그에 못지않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완성도가 높음에도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둘째,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중요한 점은 유지보수가 잘 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다우오피스는 개선해야할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인 피드백과 함께 필요한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항상 더 좋은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다우오피스, 꼭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