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설립된 에스투글로벌은 웨이퍼 이송로봇(WTR) 수리 서비스 업체입니다. 당사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WTR 수리 업체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세미코를 통한 WTR 수리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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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급여 관련 업무를 엑셀을 이용해서 다소 비효율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사원 수가 많아지고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아지면서 엑셀만을 이용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사 그룹웨어인 다우오피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경영지원 데이터를 무료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도입하게 됐습니다.
사원 수가 많아지고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아지면서 수시로 관리하고 업데이트해야 할 인사 정보가 많아졌습니다. 이 또한 기존에 엑셀로 관리하고 있었기에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업무 진행에 한계를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인사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하고 업데이트 하기 쉬운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급여 관리 업무에는 크게 급여명세서 작성/발급과 퇴직금 계산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엑셀로 계산하고 작성했지만 경영지원을 도입하고 업무가 단순화됐습니다. 특히 임직원들이 스스로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월 급여명세서나 퇴직금을 조회할 수 있어 저의 업무량이 줄었습니다. 퇴직금 조회의 경우 임직원 스스로 자신의 입사일과 근속 일수 등 정보를 입력하면 예상 퇴직금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기능도 있어 인사 담당자뿐만 아니라 임직원들도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희는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경영지원 도입 초기에 그룹웨어에 등록된 인사 정보가 그대로 경영지원에 동기화되어 조직 정보 연동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그룹웨어에서 인사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경영지원에도 정보가 등록되어 업무량이 반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엑셀로 일일이 사원마다 인사 정보를 관리했지만 이제는 경영지원을 통해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경영지원의 특장점은 인사 및 경리 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 임직원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급하게 재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경영지원을 사용하면 해당 경우에 인사 담당자에게 연락하고 증명서를 발급받기까지의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직접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승인 없이 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출력도 가능함으로 임직원들에게 해당 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은 처음 접하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 인사 담당자가 정리해야 할 부분을 저장 및 관리, 공유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다가 어려운 기능이 생기면 기능 별 화면마다 배치되어있는 도움말 버튼이나 고객케어라운지를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엑셀로 고생하지 마시고 다우오피스 도입해서 편하게 업무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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