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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웨어 전격 비교 #7] 다우오피스 VS 위하고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3. 4. 10.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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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이제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도 막바지에 다와가네요..😥

 

그룹웨어 선택을 고민중이셔서 이 포스팅에 찾아오셨나요?!

혹은 제목을 보시고 다우오피스나 위하고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기 위해서 오셨겠군요!

 

그렇다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저 다우오피스가 글을 준비해보겠습니다!😎

 

혹시 그룹웨어 고민중에 이 포스팅을 처음 접하신 분이라면?

다우오피스 공식 블로그는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를 통해

회사에 맞는 그룹웨어를 추천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그룹웨어 전격 비교 #6] 다우오피스 VS 카카오워크
[그룹웨어 전격 비교 #6] 다우오피스 VS 카카오워크


앞에서 이미 스포를 했지만..😅

이번 비교 분석할 그룹웨어는 다우오피스와 위하고입니다!

다우오피스 위하고 그룹웨어 비교 분석
다우오피스 위하고 그룹웨어 비교 분석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각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정보 및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 사용료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위하고 PRO플랜 가격 비교
(단위 : 원 / 월)
 

 

[다우오피스's PICK]

✅다우오피스가 기본요금 더 저렴

✅위하고는 회사저장공간 500GB 기본 제공

✅위하고의 경우 기본 이용료 매월 납부 필요

 

인원을 기준으로 다우오피스 위하고의 사용료를 비교해 봤어요!

 

먼저 위하고는 1계정당 1GB를 제공하며

회사 저장공간을 무료 500GB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용량이 많은만큼

월마다 지불해야하는 비용도 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1계정당 1GB를 제공하며,

추가로 필요한 용량의 경우 용량 추가를 통해

확장하실 수 있어요!

이 때, 다우오피스는 위하고에 비해

상당히 합리적인 비용을 자랑하고 있죠.

 

 

혹시 큰 용량이 필요하시기 때문에 위하고를 선택하시려고 한다면?

다우오피스 용량 추가 비용
다우오피스 용량 추가 비용

 

자, 한 번 확인 해봅시다.

다우오피스와 위하고가 계정당 1GB를 제공하는 것은 동일했죠.

그렇다면 위하고가 기본 제공 용량 500GB를 더 제공하는 것이었는데요.

 

다우오피스에서 500GB의 용량을 추가하신다면

가입 특가로 70,000원에 추가가 가능하십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비교했던 기준들에 70,000원을 더하더라도

위하고보다 다우오피스가 더욱 합리적인 비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료 측면에서도, 용량 측면에서도

모두 다우오피스가 더욱 효율적인 선택이 될 것 같아요👍

 

 

그룹웨어 특징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위하고 PRO플랜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 Works, ToDO+ 차별화된 기능 제공

✅규모, 예산,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제품 사용 가능

✅실시간 고객지원 제공

 

위하고는 더존의 회계프로그램인 Smart A와의 연계로

세무데이터의 확인 및 전표 처리가 편리하며

다양한 부가서비스와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뽑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전자결재근태관리와 같은 기능은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과

일반적인 부서/기업간 협업 보다는

회계처리 업무에 최적화되었다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업무, 협업, 소통, 편의 기능 등

총 35가지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

그래서 처음에는 제공되는 기능이 많아 파악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겠죠..!

 

하지만!

다우오피스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들에 익숙해지다 보면

업무 시간이 단축되고, 보다 효율적인 업무도 가능해진답니다!

또한, 다우오피스의 Works와 ToDO+와 같이 차별화된 기능들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도움이 될 거예요!

● ToDO+ : 해야 할 업무, 이슈 등을 카드 형식으로 만들어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스마트한 온라인 포스트잇

● Works : 필요한 앱을 골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협업 서비스

 

 

그룹웨어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의 기본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그룹웨어부터 경영지원, 경리회계, 경비관리까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무제한으로 활용 가능한 Works!

✅전자결재 연동을 통한 편리한 회계 처리

 

다우오피스는 메일, 전자결재, 게시판, 주소록 등

업무를 돕는 기본적인 기능과 인사, 회계, 경비처리 기능 등

총 35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안에는 Works와 ToDO+와 같이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하고 있죠!

 

위하고는 메일, 메신저, 일정관리 등 기본적인 기능 13가지는 제공하지만,

인사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회계기능과 경비처리 기능은

별도의 구매를 통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룹웨어 일반기능/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일반기능 및 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일반기능/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일반기능/메일 기능 비교

 

🏢여러 법인을 가진 기업이라면?

여러 개의 법인을 가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하나의 도메인을 가진 그룹웨어를 사용하시는 것보다

여러 개의 도메인을 가진 그룹웨어로 각각 관리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겠죠!

위하고고 같은 경우는 멀티 컴퍼니가 불가능하지만

다우오피스는 멀티 컴퍼니 기능으로 관계사 연결 및 겸직 설정이 가능하여

여러 개의 법인을 각각 따로 관리할 수 있어요!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원활한 소통을 위해

꼭 필요한 필수 기능 중 하나인 메일 기능에서 차이점이 많이 보이는데요!

 

위하고의 메일 기능에서는 자동저장, 캘린더 연동, 메일함 공유 등

제공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이 보이는 반면,

다우오피스는 자동저장은 물론, 메일에서 일정등록이 가능하며

공용메일을 통해 특정 메일함을 다른 사용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사용자들의 협업 능력을 더욱 향상시켜줍니다!

 

 

그룹웨어 메신저/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메신저 기능의 경우 두 그룹웨어 모두

기본적인 기능은 제공하고 있어요!

 

눈여겨 보셔야 할 부분은 전자결재 기능인데요!

먼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결재 양식이 다양하다면

상황에 맞는 결재 양식을 골라 쓸 수 있는 편리함이 있죠!

 

위하고는 14종의 기본 양식을 제공하는 반면에

다우오피스는 무려 100여종의 기본 양식을 제공하고 있어요!

 

만약 기본 양식에도 상황에 맞는 양식이 없다면

양식 편집기가 제공된다면 더욱 수월하겠죠.

 

이런 점에서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모두 셀프 양식 편집기를 제공하고 있어요!

게다가 다우오피스는 Office 문서와 호환까지 되는 편집기를 제공하니

더욱 효율적이면서 편리하게 결재 처리가 가능할 것 같아요!

 

 

 

                                                                  ※ 다우오피스 VS  위하고 총정리

지금까지 다우오피스와 위하고를 여러 방면에서 비교해봤어요.

다우오피스와 위하고는 메일, 메신저, 일정관리 등

기본적인 기능들이 포함되어 제공한다는 것이 비슷했죠.

 

그리고 위하고는 회계 시스템에 좀 더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회계 관리 시스템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위하고가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앞서 비교해드렸듯 큰 용량을 제공받음에도

인원 기준 합리적인 비용여러 개의 법인을 가진 기업,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업무, 협업을 돕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받고 싶으시다면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를 추천드립니다!

 


 

이번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도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다우오피스와 위하고의 더욱 상세한 비교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비교자료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 포스팅들이 하나 하나 쌓여가고 있으니

전에 올렸던 포스팅에 들러서 한 번 더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이상으로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비교 콘텐츠를 마치며

지금까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비교자료 통합본
다우오피스와 위하고 비교자료 통합본

 

 


 

 

 

다우오피스 도입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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