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룹웨어 전격 비교 #8]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3. 4. 24. 09:56

본문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여러분! 이 글을 지금 들어오신 것이라면

아무래도 그룹웨어를 도입/교체 검토 중이시군요! (아니라도 환영해요ㅎㅎ)

 

그렇다면 지금까지 다우오피스 다양한 그룹웨어

비교했던 포스팅들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그룹웨어 전격 비교 #7] 다우오피스 VS 위하고

 

이번에 비교 분석할 그룹웨어는 다우오피스와 두레이입니다!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의 마지막 포스팅이니 두 눈 크게 뜨고 확인하셔야 해요! 👀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그룹웨어 비교 분석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그룹웨어 비교 분석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각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정보 및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 사용료 비교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과 두레이 베이직 가격 비교 (단위 : 원 / 월)

 

 

 

[다우오피스's PICK]

✅다우오피스는 10인 미만의 경우 무료 제공

✅두레이의 제공 용량이 더 넉넉함(9인, 25인,50인 기준)

✅But, 두레이 베이직형의 경우 용량 추가 불가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우오피스10인 미만의 사용자에게는

 업무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죠!

일정기간 동안 무료체험이 아닌 평생 무료로!

유료 이용자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어요😮

 

10인 미만을 제외한 나머지의 기준들을 보았을 때,

사용료는 다우오피스와 두레이가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때 제공용량 측면에서 25인, 50인의 경우는 두레이가,

100인의 경우에는 다우오피스가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서 주의 깊게 보셔야 할 점은 용량 추가가 가능하냐는 것인데요!

두레이 베이직형에서는 용량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두레이 베이직형이 제공하는 용량보다 더 큰 용량이 필요하시다면

용량 추가가 가능한 다우오피스를 추천드려요!

 

 

그룹웨어 특징비교

다우오피스 두레이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특징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Works, ToDO+ 차별화된 기능 제공

✅규모, 예산,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제품 사용 가능

✅실시간 고객지원 제공

 

다우오피스의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지만

다우오피스는 총 35가지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처음에는 다소 기능을 익히는 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하지만 다우오피스는 실시간 채팅 / 메일 / 고객센터 전화 문의,

고객케어라운지를 통해서 고객지원을 돕고 있으니 걱정마세요!!

 

두레이의 베이직형은 용량 추가가 불가하여

용량 추가를 원하실 경우에는 비즈니스 플랜으로

상품을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그룹웨어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의 기본 제공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제공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제공기능 비교

 

[다우오피스's PICK]

✅그룹웨어부터 경영지원, 경리회계, 경비관리까지!

✅무제한으로 활용 가능한 Works!

✅전자결재 연동을 통한 편리한 회계 처리

 

각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기능의 수가 눈에 띄게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

두레이도 물론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결재 등

업무에 필수적인 기능들은 제공하고 있지만,

차별화된 기능을 따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를 넘어

경영지원, 경리회계, 경비관리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업무 플랫폼이에요.

 

또한, 업무를 돕는 기능 중 Works와 ToDO+를 통해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답니다!

 

● ToDO+ : 해야 할 업무, 이슈 등을 카드 형식으로 만들어 쉽고편리하게 관리하는 스마트한 온라인 포스트잇

● Works : 필요한 앱을 골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협업 서비스

 

그룹웨어 일반기능/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 일반기능 및 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일반 기능 및 메일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일반 기능 및 메일 기능 비교

 

🏢여러 법인을 가진 기업이라면?

여러 개의 법인을 가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하나의 도메인을 가진 그룹웨어를 사용하시는 것보다

여러 개의 도메인을 가진 그룹웨어로 각각 관리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겠죠!

 

두레이 같은 경우는 멀티 컴퍼니가 불가능하지만

다우오피스는 멀티 컴퍼니 기능으로 관계사 연결 및 겸직 설정이 가능하여

여러 개의 법인을 각각 따로 관리할 수 있어요!

 

그룹웨어 메신저/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이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메신저 및 전자결재 기능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이의 메신저는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없어요.

하지만, 업무에 꼭 필요한 결재 기능에서는 확연한 차이가 있죠.

 

전자결재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결재 양식이 다양할수록

상황에 맞는 결재 양식을 골라 사용하는데 유용할텐데요.

 

두레이는 7종의 무료 양식을 제공하는 반면,

다우오피스는 무려 100여 종의 무료 양식을 제공하고 있어요!

 

지금부터는 직접 두 그룹웨어의 실제 기능 화면을 보며

비교해 드리려고 해요!

 

그룹웨어 전자결재 기능 화면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이 전자결재 기능 화면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전자결재 화면다우오피스/두레이 전자결재 화면
다우오피스/두레이 전자결재 화면

 

다우오피스와 두레이의 전자결재 화면 중 휴가 신청서를 비교해봤어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다우오피스는 100종의 무료 결재 양식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결재 양식을 선택하여

전자결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또한, 다우오피스의 전자결재는 위의 화면과 같이 결재 문서를

Html이나 PDF 형태로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해요!

 

그룹웨어 메신저/모바일 기능 화면 비교

다우오피스와 두레이 메신저 및 모바일 기능 화면 비교
다우오피스/두레이 메신저 및 모바일 기능 화면
다우오피스/두레이 메신저 및 모바일 기능 화면

이번에는 다우오피스와 두레이의 메신저 화면을 비교해봤어요!

여러분이 느끼시기에는 어떠신가요?

두 그룹웨어 모두 모바일 기능도 지원하여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어요.

특히 다우오피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반응형 UX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총정리

 

 

지금까지 여러 기준들에서 다우오피스 두레이를 비교해 봤어요.

 

두 그룹웨어는 25인, 50인, 100인 사용자 기준으로 봤을 때 사용료가 같다는 점,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결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전자결재 기능에서 셀프 양식 편집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비슷한 부분이 있어요!

 

그러나 다우오피스에서는 10인 미만 기업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과

35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두레이 7종의 무료 결재 양식을 제공하지만,

다우오피스는 100여 종을 제공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이번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도 도움 되셨을까요?

 

아쉽게도 그룹웨어 비교 콘텐츠는 이번이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지금까지 다양한 그룹웨어와 비교 게시글을 올렸는데요!

저희 다우오피스 블로그를 통해 그룹웨어를 도입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우오피스와 두레이의 더욱 상세한 비교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비교자료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어요!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비교자료 통합본
다우오피스 VS 두레이 비교자료 통합본
▲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우오피스 공식 유튜브 채널💟

 

💗다우오피스 공식 인스타그램💗

 

이상으로 다우오피스 두레이의 비교 콘텐츠를 마치며

지금까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본 포스팅과 관련하여 수정사항이 있거나,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다우오피스 공식 메일(daouoffice@daou.com)로 요청 주시기 바립니다.

 

다우오피스 도입문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