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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 활용사례 콘테스트 | 우리는 이렇게 활용해요! 2편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8.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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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 컨테스트 , 우리는 이렇게 활용해요 2편!

 

지난 포스팅에서 Works 마스터들의 다섯가지 활용사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머지 다섯명의 Works마스터

가장 좋은 활용사례를 남겨주신 Works 신의 활용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Works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고객케어 라운지에 모든 매뉴얼이 있습니다.

해결이 안되는 부분은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해결해주니

'Works'로 근무혁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경비 앱 - 목록화면 / 등록화면]

 

Works 앱은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경비 앱에서 외부에서 경비를 사용할 때

즉시 영수증을 찍어 그 자리에서 바로 경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액셀을 이용해 월말에 몰아서 하지 않기 때문에 

업무과중이 줄었으며 영수증 분실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지출결의서]

 

지출결의서 작성시 Works앱 링크를 첨부하여 영수증을 스캔할 일이 없으며, 

본사로 우편을 송부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졌습니다.

본사 회계직원 또한 지출결의서의 하이퍼링크를 타고 Works 앱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가줄어들었고, 불필요한 문서를 출력하고 우편물을 받을 일이 없어 간편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메일로 디자인파일을 송/수신하게되어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페이퍼 수작업이 많다보니 비효율적인 측면이 컸지만,

Works앱을 통해 각종 비효율적인 업무를 제거함으로써 즉각적인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해졌습니다."

 

[샘플진행관리 앱]

 

 샘플진행관리 앱을 이용해 기존 데이터관리를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직원과 소통할 수 있었으며,

영업적인 부분에서는 매출 증진 및 기동성확보를 통해 고객사에 빠른 답변을 줄 수 있었습니다.

 

[구매요청 앱]

 

구매요청 앱을 이용해  임직원들이 자사제품을 구매할 때 인사/총무팀에서 구매여부를 접수 받아

데이터를 모은 후 매장에 전달하여 일괄적으로 택배 및 발송을 진행하였습니다. 

필요없는 중간의 접점을 제거하여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업무의 효율성도 올라갔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오히려 프로세스가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다수 발생합니다.

그 대안으로 Works의 활용 시 빠른 업무 공유 및 처리 / 확인이 가능합니다.

Works Making도 어렵지 않아, 손쉽게 절차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쉐어 기능 중 최고의 기능이었습니다.

 

[Sample Request]

 

저희 회사는 한국에 있지만 베트남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기 때문에

Works의 Sample Request를 제작하여 베트남과의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룹웨어의 베트남어 지원으로 현지 직원들의 접근성이 용이했으며,

Works의 알람을 통해 진행사항 상시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태변경을 결재개념으로 적용하여 Works 내의 결재 진행사항을 체크하였습니다.  

직접 앱을 제작하여 현재 진행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공유와 이력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다우오피스의 'works' 앱 기능은 정말 뛰어납니다.

타 업체 그룹웨어의 경우 전자결재, 게시판 등의 기능이 정형화되어 있어

실제 사용회사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이에 반해 다우오피스의 앱은 사용자회사가 자신들이 원하는 형태로 앱을 통해 기능을 구현할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고객 CS관리 앱 / 서비스 운영팀 업무공유 앱]

 

Works를 이용해 기존 엑셀이나 문서의 양식과 유사하게 앱을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아이디어만 있으면 대부분 원하는 형태의 구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공유필요 문서의 형태와 거의 유사한 형태로 만들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어

타사의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정형화된 게시판이나 기능과 매우 차별화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와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 Works의 사용을 고민 중이시라면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활용을 시작해 보세요. 

Works에서 기본 제공하는 앱이 기존 회사 시스템의 양식과 달라 자체 개발을 진행하였고,

개발하는 과정도 매우 쉽게 되어있어 활용도가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한 앱이라도 고민하지 마시고 꼭 활용해 보세요!”

 

[비행제어 시스템 지상점검 LIst-데이터 복사기능]

 

Works를 이용하여 3개의 앱을 만든 후  비행시험계획서비행제어 시스템 지상점검 List

비행시험 로그북연계한 비행시험 관리 시스템을 생성하였습니다.

또한 별도로 무인항공기 시스템 문제점 개선 보고서 앱을 만들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문서 작성시 수기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엄청난 부담감이 있었지만, 

Work의 데이터 복사 기능을 이용하니 동일한 데이터를 기입하는 반복 작업이 간소화 되어

업무 능률이 월등히 향상되었습니다.

 



지금까지 Works 마스터들의 활용사례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Works 신으로 선정되신 분은 과연 누구일까 궁금해집니다~

주인공은 바로~~ (두구 두구)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관리되면 괜찮겠다' 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레고블럭으로 비행기나 배 만들 듯이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모르신다구요? 인터넷 검색만 겨우하는 컴맹이라구요? 전혀 걱정 없습니다.

막상 달려들어 만들어 보면 스마트폰 게임 보다 쉽습니다.

단 하나, 회사의 발전을 원하고 업무의 간소화와 편리성을 원하신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발주관리대장 앱-발주관리대장]

 

발주관리대장 앱을 통하여 영업과 제작간에 유기적이고 디테일한 처리가 가능해졌으며

그 내용을 히스토리화 하여 즉시 열람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불량이력 및 대책관리 앱]

 

불량이력 및 대책관리 앱을 제작하여 공정별, 제품별, 업체별 이력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통계를 통해 손쉽게 누적 데이타를 분석하고 정보화하며 개선방향 도출이 용이해 졌습니다.

 

각 제작 공정의 작업일보 을 제작하여, 일보를 간소화하고 데이터화 하여

누적/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로 활용하였습니다.


영업사원들을 주축으로 거래처관리대장 앱을 만들어

거래처의 세세한 정보들까지 공유토록 하였습니다.


견적산출 앱을 통해 이제껏 영업사원 별 팀별 달리 기준을 잡아 견적을 내던것을 일원화 하여

동일 한 기준으로 견적가를 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확인하고 누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 제작한 업체 뿐 아니라 의뢰한 업체의 데이타 까지 관리하게 되어

통일되고 누적된 영업데이타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차량 관리 앱을 제작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차량의 관리 및 주유, 정비 등에 관한 내용도 손쉽게  데이터화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Works콘테스트에서 Best 11을 차지하신 고객분들의 Works 활용팁을 알아보았습니다.

Works 마스터와 Works 신으로 선정되신 11분 모두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다음포스팅은 Works 마스터&신의 더욱 자세하고 생생한 Works활용사례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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