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ERP & Works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Tip!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0. 7. 14. 10:25

본문

 

"Works는 코딩, 개발 같은 전문지식이 없어도

다우오피스에서 제공하는 교육 매뉴얼 만으로

원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주)우진 전략기획팀 권숙화님-

 

Q. 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주)우진은 1980년 창립 이래로 국내 정밀 계측기 산업에서 샘플링 및 측온 자동화 장치, 설비상태 감시/진단장치 등을 통해 국가의 기술자립에 기여해왔습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전 핵심 계측기 국산화를 비롯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유량 시험설비를 갖추어 대한민국 원전 운영과 유량계측산업의 수준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하기 전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업무 현황 파악의 어려움.."

ERP 시스템으로 협업을 진행할 때 어느 프로세스에서 업무가 지연되고 있는지 파악이 힘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업무현황 파악이 어려워 부서 간의 협업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전사 내 모든 문서를 액셀로 관리하다 보니 문서번호관리가 되지 않아 이 부분에 있어서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Q.  Works 앱을 사용하여 어떻게 이슈를 해결하셨나요?

"편리한 업무 현황 파악과 간편해진 문서관리!"

 

[생산의뢰서관리 앱]

ERP 시스템만을 사용하여 업무를 진행하였으나 

 

업무현황을 파악하기가 어려워 업무가 지연될 경우 어느 부서에서 지연되고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산의뢰서관리 앱을 제작 시 생산, 설계에서 완료까지의 과정을 나누어 기입하도록 하였고, 각 단계별 담당부서와 담당자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생산의뢰서관리 앱을 통해 생산부터 납품까지 과정의 진행 현황을 그래프로 표현하여 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모든 과정을 세세하게 구분하여 어느 부서에서 작업이 지연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 보다 빠른 납품이 가능해졌습니다. ERP 시스템으로 생산관리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생산의뢰서관리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프로세스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협업이 쉬워졌습니다!

 

[연구소문서관리 앱]

액셀로 문서를 관리하는 방식은 문서번호 관리가 어려워 불편함이 컸습니다. 연구소 문서관리 앱을 이용해 문서별로 구분되는 카테고리와 문서 번호를 명시하여 기술보고서, 도면, 구매시방서 등 모든 문서의 진행사항과 최신 버전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행상황을 대기와 완료로 구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문서관리의 체계를 확립하게 되었습니다. 

 

Q. 다우오피스 Works 기능 만족하시나요?

Works를 회사에 필요한 부분에 맞춰 제작하면서 업무현황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를 그래프로 표현해 시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업무 개선 아이디어는 넘치는데 구현이 힘든 분들이라면  Works 활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산업, 직무에 맞는 수백 개의 Works 템플릿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배너를 클릭하시면 무료체험 및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