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 혼자 쉽게 경리회계 한다. #경리회계 정의 # 필요성 # 완벽 정복!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2. 7. 15. 10:47

본문

다우오피스_경리회계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러분들이 주목하실만한 경리회계 서비스 입니다.


여러 회사의 경리회계 담당자분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아직 많은 개인/중소기업에서는
경리회계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기업 내부에서 엑셀이나 수기로 회계 담당 업무를 작성을 하거나
회계장부를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기업 내부에서 세무 관리를 하는 경우,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회계에 들어가는 시간과 매출입에 관한 세무 보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다양한 이슈가 있고,
외주를 맡기게 되는 경우에는 비용 및 내부 정보를 외부에 전달해야 하는 부담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저희 다우오피스가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기업의 경리회계 담당자가 경리회계 프로세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경리회계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기업의 회계 처리를 위한 경리회계의 정의부터 필요성, 실제 활용 방법까지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비용을 끝으로 이번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경리회계란 무엇일까?


경리회계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어도 어떤 기능을 나타내고,
우리가 실무에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 가늠하기 쉽지 않으실 겁니다.😀

경리회계의 기본적인 개념은 이러합니다.
먼저 경리, 회계를 2가지 측면으로 나누어보면,

경리란? 사전적으로 일을 경영하고 관리하는 것을 뜻하며,
기업 내 물자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관리나 금전의 매출입 등을 맡아 사무 또는 그 부서나 사람을 의미합니다.

회계란? 기업 내 경영 활동들을 기록하며,
기업 활동과 성과를 숫자로 정확하게 기록하고, 보고,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경리회계 업무는 소규모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회사, 중견기업, 대기업 등 모든 기업에서
기업 경영관리에 필수적인 회계 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게 하기 위해 사용되고,

기업의 매입/매출 관리, 세무, 금융, 인사/급여 등과 같이 회사와 관련된
자금을 관리하는 일인 만큼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경리회계의 필요성


경리회계라는 업무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볼 텐데요.
그렇다면 기업 내에서 경리회계가 어떤 기능을 할까요?

1. 정확한 회계를 할 수 있습니다.

회계 책임자는 기업 자산/자금이 얼마나 남아있고 거래처 입출금 내역 등
회계에 관한 장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거래처와 거래를 할 때마다 관련된 거래 내역을 기록하고 최종적으로는 재무제표를 완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거래는 거의 매일 발생하므로 기업은 담당으로 하는 외주를 맡기기도 합니다.

물론, 사업 초기에는 거래가 많지 않고 납부해야 할 세금도 많지 않아서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이러한 체계적인 회계 프로세스가 갖춰지지 않으면 업무의 효율성을 떨어트립니다.

2. 기업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스타트 업이나 중소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기업 방향성입니다. 현재는 매출이 조금 부진할 수 있지만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려면 단계별로 계획된 목표 가치를 도달할 수 있을지 계획하고 숫자로 산출해 내야 합니다.
기업 내부의 전환율이라든지, 원가율을 알아야 가치 산출이 가능한데 이를 모르게 된다면 기업을 운영하는 데에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3. 기업 내 현금의 흐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에서 기업의 사업 추이를 보기 위해 손익계산서와 현금흐름표를 봅니다.
이 2가지는 서로 동일 한 값을 나타내지만 사업 초반에는 현금흐름표를 보며 회사의 현금 흐름이 어떻게 변할지 예상하는 만큼 미래에 다가올 상황에 존재하는 불확실성의 정도를 줄여주므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하게 도와줍니다.

이러한 기업 내 현금 흐름을 알기 위해선 경리회계라는 업무가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경리회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기업은 타 기업과 거래를 할 때마다, 그 거래를 기록/ 관리를 해야 하고,
최종적으로는 재무제표를 완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불필요한 지출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경리담당 직원을 두거나 외부 전문가에게 외주를 맡기기도 합니다.
만약 경리회계가 안된다면 기업에 큰 타격을 입힐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회계경리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그룹웨어장점

 

이와 같이, 여러 기업과 거래하면서 이러한 업무를 정리/관리 한다는 게 굉장히 힘드실 겁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서비스는 타사와 비교 불가한 업계 최초의 경영지원 서비스이면서,
다양한 경리회계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 업무 효율성이 증대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서비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이와 같이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복잡하지 않는 기능으로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함으로써
꼼꼼한 회사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다우오피스_그룹웨어장점

그럼 이제 다우오피스의 '경리회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다른 경리회계와 어떤 점에서 특장점을 가지고 있을까?


그럼 지금부터 다우오피스의 경리회계 특장점부터 각각의 기능, 비용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회계ㆍ인사 통합 제공
별다른 시트 작성 없이 급여 지금을 위한 결제부터 이체까지 한 번에!
✅그룹웨어와 밀착 연동
기업에 필요한 조직 정보, 전자결재 등 핵심 기능 연동 지원!
✅간편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에 접속하지 않고 다우오피스 경리회계에서 세금 계산서를 바로 등록, 발급!
✅금융데이터 무료 연동
매입/매출 데이터를 인증 한 번으로!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장점은 그룹웨어 연동 기능을 통해 회계·인사에 관련된 정보를 통합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임직원 급여 지급을 위한 결재부터 이체 기능까지 모두 제공하여 별다른 이체 기능과 복잡한 정보가 필요 없이

 그룹웨어와 밀착 연동으로 인해 조직 정보, 전자 결재 등 핵심 기능이 자동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함으로써 번거롭게 국세청에 직접 등록하지 않고, 경리 회계에서 세금 계산서를
등록/발급할 수 있습니다. 금융 데이터 무료 연동으로 금융사의 모든 매입/매출 데이터를 인증 한 번으로
무료로 자동 연동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경리회계 기능들을 가지고 있길래?


자, 그럼 이제 어떤 경리회계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다우 오피스는 경리회계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빠르게! 쉽게! 업무할 수 있는 '경리회계'

1️⃣원클릭 매입 내역 처리

매입 내역을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매입내역처리
원클릭 매입내역 처리

해당 기업의 매입을 한 내역을 데이터 센터의 수신으로
기업명, 발행일, 결재 상태, 공지일, 공지 번호, 매입 금액, 매입 내역을 불러오고,
매입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 부담이 덜어지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2️⃣스마트한 거래 유형 추천

각 기업별로 거래 유형을 한눈에 보기 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거래유형추천
상황에 맞는 거래유형 추천
 

세세하게 전표를 입력할 필요 없이
매출입 지급/수금 연결로 거래내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검색을 통한 거래 유형 추천 및 계정 과목에 따른 자동 분개 기능을 제공합니다.

3️⃣손쉬운 매출입 관리

매출입 거래 내역을 한 번에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매출입관리
매출입 관리

별도로 전표 입력 없이 매출입/수금 연결로 거래 내역을 입력하면 계산되어
언제 어디서 매출입이 되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손쉽게 매출입 관리가 되어 업무가 효율적입니다.

4️⃣꼼꼼한 잔액 관리

기업의 자산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잔액관리
기업 자산 잔액 관리

기업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잔액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각 업체별로 별 줄 돈이나 받아야 하는 돈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부 기관과의 연동으로 간편하고, 세무, 금융(입출금)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경리회계'

1️⃣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편하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발행
국세청 문서 발행

국세청에 직접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필요 없이
경리회계 서비스에서 세금 계산서 등록 후 불필요한 절차를 단축시켜 편하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의 효율을 확 높여주고 편리성, 실용성이 증대합니다.

2️⃣국세청/금융 데이터 연동

한 번의 인증으로 국세청/금융 데이터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국세청금융데이터연동
데이터 연동
 

국세청과 금융사의 데이터를 연동하여 한 번의 인증으로 매입/매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고,
은행이나 법인카드 입출금 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3️⃣간편한 대금 이체

별도의 인터넷 뱅킹의 로그인 없이 이체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간편한대금이체
편리한 대금이체

대금 이체를 하기 위해 인터넷 뱅킹에 별도로 로그인하는 기업이 많으신데요.
다우 오피스의 경리회계 시스템은 서비스 내에서 자유롭게 대금 이체를 할 수 있고,
이체 결과 조회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2021.08 기준 '국민은행'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4️⃣거래처별 대금 이체

 한 번의 클릭으로 거래처 별로 대금을 이체 시킬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거래처별대금이체
거래처별 대금 한번에 이체
 

거래처 별로 따로따로 대금을 이체할 필요가 없이,
해당 거래처를 선택하여 미지급된 금액을 합산해서
한 번에 대금을 이체 시킬 수 있습니다.

5️⃣보고 유형에 따른 리포트

필요한 보고 내용만 선별하여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보고유형에따른리포트
보고 유형에 따른 리포트
 

정형화된 리포트가 아닌 필요한 보고 내용만 선별하여
직접 편집할 수 있어 나만의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업 임직원 인사/급여 관리까지 가능한 '경리회계'

1️⃣임직원 급여대장 관리

임직원 별로 급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급여대장관리
급여대장 관리
 

각 사원 별 지급해야 되는 급여 방식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자동계산되어 엑셀 업로드가 가능하며
급여 전자결재부터 이체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2️⃣사원별 4대 보험 반영

  외부 사이트와 연동으로 별도의 계산이 필요 없이 자동으로 반영시킬 수 있습니다!

다우오피스_4대보험반영
4대보험 자동 반영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사이트와 연동이 되어
사원별 4대 보험 금액을 자동으로 반영하여 편리한 급여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제일 중요한 비용은?


지금까지 다우 오피스 경리회계의 특장점과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이제 가장 중요한 비용 관련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이런 고객 사분들에게 딱! 입니다.

회계 및 인사관리에 부담을 느끼시는 스타트업이나 10인 미만 중소기업을 운영하시는 고객 사분들에게 정말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클라우드 공유형을 선택하신다면 이 모든 기능들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다우 오피스의 경리회계를 사용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통해 다우오피스를 무료로 먼저 체험해 보세요!

 

다우오피스 무료체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