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소기업이라면 꼭 필요한 맞춤형 협업 기능] 'Works' 추천 템플릿 Part.2

기능 활용팁

by 다우오피스 2023. 5. 2. 09:46

본문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우오피스 특화 기능인

'Works'에 대한 소개와 템플릿 2가지를 추천해 드렸어요!

 

혹시나 놓친 분들이 계시다면

지난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중소기업에게 딱 맞는 'Works' 추천 템플릿!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의 특화 기능인 'Works'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우오피스를 이용 중이시라면 알고는 계시겠지만 100% 활용하지 못하시

blog.daouoffice.com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는 전자결재, 메신저, 근태관리, 메일 등

총 35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요.

 

그중에서도 Works는 가장 유용한 협업·특화 기능이에요!👍

원하는 대로 골라 쓰는 맞춤형 협업 서비스 'Works'

 

그렇다면 지난 편에 이어서 Works 템플릿 중

영업, 제조·유통, 기타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추천해 드릴게요!

거래처 관리

 

먼저 영업부서의 필수적인 업무인 거래처 관리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래처 관리' 템플릿이에요!

 

수기로 작성하거나 엑셀에 따로 입력하여

거래처를 관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Works의 거래처 관리 템플릿을 활용하여

자사와 관련된 모든 거래처의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거래처 관리 등록 화면

*등록 화면에 위치한 각 속성들은 각자 자유롭게 수정하고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거래 기업이 발생하면 기업명/업종/담당자/위치 등

거래처 관련 정보를 상세히 작성하여 관리할 수 있어요.

 

또한 거래처 관리 앱에 등록된 정보는 다른 앱과 연결하여 활용이 가능해요!

ex) 고객 상담 관리, 거래처 방문 관리 앱(템플릿)

 

거래처 관리 그래프 및 거래처 목록

 

그래프를 통해 매출/매입 구분 또는 지역별로 등록되어 있는 거래처 현황 파악이 가능하며,

목록에서는 거래처의 정보와 담당자 정보 등 확인하고 다운로드 가능해요.

 

▶️ 유튜브 바로 가기 : 더욱 자세한 다우오피스 Works 거래처 관리 활용 방법

 

상품 입출고 관리

 

제조·유통이 활발한 기업에서는 공급처로부터 상품이 입고되는 내역

주문받은 상품이 출고되는 내역을 기록하는 업무가 필수적이죠!

 

그러므로 인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소기업, 소규모 기업에서는

수기로 작성하기보다 간편하게 상품 입출고 템플릿을 통해

상품의 재고량을 관리하는 것이 보다 쉽고 체계적이겠죠!🙃

상품 입출고 정보 등록 화면

 

상품 등록을 진행하면 상품정보와 입출고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요.

이때, 상품정보 검색은 다른 앱(상품관리 등록)과 연결해서

검색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입출고 정보 관리 연도와 전년도 이월 재고량을 기입할 수 있어요.

 

상품 입출고 내역 등록 화면

*등록 화면에 위치한 각 속성들은 각자 자유롭게 수정하고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입고 내역에서는 검수 합격 수량, 불합격 수량을 기입할 수 있어요.

 

또한, 출고 내역에서 출고 일자와 출고 수량을 기입할 수 있고

검수 합격 수량과 출고 수량에 따라 재고량이 자동으로 계산돼요!

 

 

 

상품 입출고 그래프 및 목록

 

상품 입출고 정보를 등록하게 되면 작성한 상품이 등록되어

목록에 상품 내용이 추가돼요.

 

목록에서는 상품 구분과 상품명, 입출고 누계, 불합격 누계량

재고량 등의 내용을 확인하여 상품 입출고 관리해요!

 

그리고 차트를 통해

연도별 입출고와 재고 현황관리 연도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진행된 상품 입출고 업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 유튜브 바로 가기 : 더욱 자세한 다우오피스 Works 상품 입출고 활용 방법

 

방문차량 주차 관리

 

중소기업의 경우는

임대 사무실이나 공용 공간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렇다 보니 자사에 방문하는 사람이 생기면

관리사무소에게 방문 차량 정보를 직접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죠.

 

하지만, 방문차량 주차 관리 템플릿을 활용하면

방문 차량에 대한 차량 정보를 아래와 같이 등록함으로

쉽게 방문 차량 주차 신청할 수 있어요!

 

방문차량 주차 관리 등록 화면

*등록 화면에 위치 각 속성들은 각자 자유롭게 수정하고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량 등록 방법✅

▪️ 입차 일시, 출차 일시 등의 주차 관련 자료를 입력하여 주차정보 관리

▪️ 차종, 등록번호 등 방문차량 및 방문자의 기본 자료를 입력하여 정보 등록

 

임직원은 해당 템플릿을 통해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담당자에게 알림이 발송이 되어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 차량의 주차 등록을 완료할 수 있어요.

 

방문차량 주차 관리 그래프 및 방문차량 목록

 

그래프를 통해 주차 관리 업무 현황(월별, 동별 방문차량, 평균 주차시간)과

부서별 주차 신청 빈도수를 파악할 수 있어요!

 

또한 목록에서는 주차 등록 요청일과 방문업체 및 방문자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유튜브 바로 가기 : 더욱 자세한 다우오피스 Works 방문차량 주차 관리 활용 방법

 


 

지금까지 2편에 걸쳐 Works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Works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700여 개의 템플릿 중

중소기업이 활용하기 좋은 인기 있는 템플릿 5가지

선정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5가지 템플릿 이외에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이 있으니

검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번에 5가지의 템플릿을 소개해 드리면서 보여드린 화면은

여러분께서도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는

무료체험 데모 사이트를 활용한 페이지예요!

사용하시길 원한다면 언제든 부담 없이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우오피스 무료체험 바로 가기

 

이상으로 중소기업이라면 꼭 필요한 맞춤형 협업 기능!

Works 템플릿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언제나 중소기업을 위해 노력하는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다우오피스 직원이 직접 알려주는 Works 활용법✅

 
 
 
 
 
 
 
 
다우오피스 10인 미만 무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