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개정된 법안에 맞춰 임직원들의 근태 현황 파악 및 관리들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으며,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근태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 속에서도 어렵고 복잡한 '근태관리' 때문에 많은 담당자분들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위와 같은 고민을 해결해드릴 '근태관리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근태관리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출/퇴근 체크 기능 (PC or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
▶ 현 시간에 맞게 출/퇴근 입력이 가능합니다.
2. 직원/부서 별 연차/근태 현황 및 통계 기능
▶ 개인 직원별 연차 및 근태 현황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서별 연차 및 근태 현황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부서별 인사(직원) 기록카드 기능
▶ 전사 운영자에 의해 인사카드 설정 권한이 지정되었다면, 개인, 부서별 인사정보 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사 운영자는 모든 사원의 인사정보 내역을 열람, 등록이 가능합니다.
4. IP 주소 및 GPS(모바일 출/퇴근 체크 시) 등 위치정보 확인 기능
▶ 출/퇴근 시 해당 장소를 IP 주소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로 입력 시 GPS 위치 값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통계자료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근태 내역 EXCEL 다운로드 기능
▶ 개인별/ 부서별 월간 근태 내역을 Excel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해당 내용들은 부서와 회사 차원의 근태 현황 분석 자료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의 근태관리 기능이 갖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1. 조직에서 인적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직원, 부서의 장, 전사 담당자 등, 근태 관리자에 대한 권한 설정이 가능하며 각 기능에 맞게 권한 설정을 지정함으로써 효율적인 근태관리가 가능합니다.
2. 기업 내 직원 / 부서별 근태 현황을 일, 월별로 확실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각 부서, 전사 설정에 권한을 지닌 담당자라면 부서원 뿐만 아니라 모든 사원의 근태 기록 내역을 일괄 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간과 근태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하여 조건에 맞는 인원의 근태 내역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다양한 데이터들을 추출,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업무 상황에 따른 근태관리 설정에 용이합니다.
사용자 별 상태 레이어에서 휴가/외근/출장/반차 등 업무 상황에 맞는 상태를 지정할 수 있으며, 상태에 따른 관련 정보나 부가적인 추가 내용 등을 입력하여 해당 인원의 현재 근태 상황들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향후 근태관리 기능 관련 업데이트 계획이 있나요?
근태관리 기능은 구축형과 서비스형 모두를 고려하여 개발 예정에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 연차 현황에서 연차를 자동 생성이 가능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연동 기능을 강화하여 메신저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제한적인 근태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하는 것과 외부 근태 관련 솔루션 업체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근태관리' 기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우리 회사의'근태관리'!
더이상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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