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형과 서비스형에 대한 개선 및 기능,
편의성 등의 만족도가 궁금하시다면?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2018년 1분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조사 개요]
1. 조사목적
다우오피스 만족도, 편의성, 활용도, 기업용 솔루션 사용 여부 및 연동,
고객지원프로그램과 기술 지원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사분들께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2. 조사기간
2018년 1분기
3. 응답자
전체 고객사(설치형/서비스형)의 85% 참여
4. 주요 평가 항목
1-2 다우오피스 도입 / 기능 만족도
3 다우오피스 편의성
4 다우오피스 활용도
5 타 기업용 솔루션과의 연동 니즈
6 고객지원 프로그램
7 기술지원 프로그램
[조사결과]
1. 도입만족도
Q.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후, 업무 개선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습니까? (100점 만점)
Q.개선된 점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입니까?
설치형은 업무 공유 등 협업 환경 개선,
서비스형은 결재 프로세스 개선에 가장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습니다.
2. 기능만족도
Q.다우오피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한 기능은?
설치형 / 서비스형 모두
전자결재, Works, 메일, 메신저, 게시판 기능을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상위 5가지 기능이라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전자결재와 Works, PC/모바일 호환이 쉬운 메일과 메신저 기능에 대해
가장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우오피스 전자결재"가 정답인 이유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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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설계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다우오피스 Works 영상으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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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편의성
Q. 다우오피스의 편의성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십니까?
Q5. 편의성과 관련하여 가장 만족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설치형 / 서비스형 모두 UI / UX에 가장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설치형은 관리자 기능과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형은 쉽게 설치 가능하다는 점, 모바일 최적화에
특히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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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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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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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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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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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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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기능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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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 설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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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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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최적화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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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직원 활용도
Q. 직원들이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기능은 무엇입니까? (복수선택)
전자결재, 메일, 메신저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5. 시스템 연동
Q. 다우오피스와 어떤 솔루션의 연동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복수선택)
ERP, HR, 경비시스템(근태관리), 경비지출관리(비용처리)솔루션과의 연동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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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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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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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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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P (+회계관리)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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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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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 (인사시스템)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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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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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시스템 / 근태관리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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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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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지출관리 / 비용처리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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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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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S (프로젝트관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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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고객관리시스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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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오피스는
더 많은 솔루션과의 제휴를 위해 ERP 결합상품에 이어
상반기 내 결합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설문을 통해 알게 된 고객사분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더 많은 기업 솔루션과의 연동을 준비하겠습니다.
6. 고객 지원 프로그램
Q. 고객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십니까?
Q. 고객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내용은 무엇입니까?
설치형/서비스형 모두
DO Care Lounge와 무상 업그레이드, 기술지원 순으로 가장 만족하며,
특히 설치형은 DO Care Longe에 과반수 가까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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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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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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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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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Care Lounge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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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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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 업그레이드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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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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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원서비스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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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술 지원 서비스
Q11. 기술지원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십니까?
기술지원 서비스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89%이고,
설치형에 대한 만족도가 서비스형에 대한 만족도보다 높았습니다.
본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다우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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