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룹웨어 사례] 업무체계를 잡을 수 있는 비법! (디버)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3. 8. 16. 10:40

본문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도입 사례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오늘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을 도입한 실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이번 사례에서는 '배송 플랫폼 디버' 가

저희 다우오피스를 '왜 도입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디버의 장승래 대표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버는 어떤 회사인가요?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송 플랫폼 서비스 🚛

 

(주)디버 디지털 메일룸 DPOST 배송 플랫폼 디버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알림톡으로 실시간 배송 위치 조회 및 출/도착 사진까지 받을 수 있는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우오피스 도입 계기를 알려주세요!


체계적인 업무관리를 위한 전자결재, 근태관리가 필요해서 💻

 

회사를 운영하면서 결재 기록이 남지 않으니,

의사결정에 근거를 찾을 수 없어서 전자결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에 인수합병을 거치면서 회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직원들의 근태, 연차 관리나 직원들의 소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그룹웨어를 찾기 시작했어요.

 

 

 

왜 다우오피스를 선택하셨나요?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

 

회사에서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전자결재, 근태관리와 같은 기능은 물론

그 밖의 다양한 기능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러한 기능들을 꼼꼼하게 검토하면서

다우오피스를 사용하면 체계적으로 회사 운영이 가능하다고 확신했어요.

 

 

다우오피스 도입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쉽고 편리한 전자결재 📑

 

초기에는 업무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으니

"우리가 그때 왜 그렇게 결정했더라?" , "의사결정의 근거가 뭐지?" 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어요.

 

또한 회의록이나 결재 기록이 남지 않으니 의사결정 근거를 찾을 수 없다는 문제도 발생했죠.

 

다우오피스 도입 이후 구도로 보고 하고 끝냈던 업무들을 기록하고 그룹웨어로 관리하다 보니

기업 운영 전체가 다우오피스 하나로 체계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전자결재 기능이 아주 쉽고 편리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하는 근태관리 📅

 

DPOST 팀의 경우, 관리하는 지점이 많고 수시로 방문을 해야 해서 외근이 잦은데

이럴 때마다 다우오피스 앱을 통해 출퇴근 처리도 하고

업무에 차질 없이 메일이나 기안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직원들도 연차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남은 연차 일수에 맞게 본인의 연차 관리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디버의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요?


다우오피스와 함께 성장 📊

 

다우오피스와 함께 하면서

디버는 앞으로 문서수발실이란 용어보다는 'DPOST'라는 디지털 메일 룸이 고객에게 당연한 공간이 되는 것.

 

그리고 배송에 있어서 지금의 퀵서비스가 디버로 대체되어

앞으로 물건을 보낼 때 '디버할까?', '디버 보낼까?'처럼

우리 서비스의 이름이 보편적인 용어가 될 때까지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기업에서 실제 이용 중인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도입 사례에 들으시니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다우오피스를 통해 일 처리를 쉽고 빠르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진 않으신가요?

 

다우오피스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체험 먼저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도입 문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