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기능활용팁 # 고객인터뷰 # 이벤트 # 공지사항 # 자료실 # 언론보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사례] 다우오피스로 업무 효율이 30% 높아진 비결_ 네비웍스

고객 인터뷰

by 다우오피스 2023. 11. 1. 16:45

본문

[성공사례] 다우오피스로 업무 효율이 30% 높아진 비결_ 네비웍스

 

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오늘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도입한 실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이번 사례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네비웍스'가

저희 다우오피스를 '왜 선택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네비웍스의 안강현 재경관리팀 팀장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네비웍스를 소개해 주세요.

네비웍스 사옥 전경


네비웍스는
가상증강 현실이라는 스마트 관제 분야의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사업 분야로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 관제 분야메타버스 기반의 종합훈련 시뮬레이션 분야가 있습니다.

 

Q2 .다우오피스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빈틈없는 보안과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서

 

이전에 구축을 하다가 랜섬웨어 때문에 데이터가 유실되는 큰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보안과 안전성이 높고, 연동이 가능한 새로운 그룹웨어를 찾다가

다우오피스가 접근성도 좋고 사용자 편의성도 좋다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저희가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는 기능이 제한적이고 직관성도 떨어지다 보니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는데 다우오피스가 그 부분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가격까지 합리적이다 보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다우기술 그룹웨어 구축 시 장점

 

 

Q3 .다우오피스 설치형으로 교체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연한 데이터 이관 및 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

내부 보안 문제도 있었고, ERP하고 PMS(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새로 도입하면서 사용하던 다우오피스를
클라우드형보다는 '설치형으로 교체하여 다른 시스템들과 함께 연동해 사용한다면 좀 더 짜임새 있게 쓸 수 있겠다.'라는
판단이 들어 설치형으로 교체하였습니다.

 

 

 

 

Q4 .다우오피스 어떤 기능을 주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1)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한 '예약' ✔️

사용 가능한 자산에 대해서 예약을 하는 시스템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법인 차량이나 회의실 이런 것들을 실시간으로 직원들이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딱 열어보면 예약 가능한 회의실과 가능한 시간들이 다 나와 있으니까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죠.

 

 

2) 똑똑한 업무비서, '보고' 🗣

 

팀원들이 올리는 다양한 보고를 제가 확인해서 저희 팀의 월간 보고를 손쉽게 쓸수 있고,

또 경영진분들도 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어서 보고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이전에는 직접 대면 보고나 보고서를 서면으로 출력해가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중요 사항만 일부 대면 보고를 하고, 일반 업무 보고는 다우오피스 보고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3) 호환성이 뛰어난 쉽고 빠른 '전자결재' 📑

다우오피스에서의 제일 최고의 기능은 전자결재 연동입니다.

저희가 ERP-PMS-그룹웨어가 연동이 돼가지고 전자결재를 손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구요.

예전에 종이로 출력하고 결재받았던 이런 행정적인 시간들을 최대한 많이 줄였다는 게 최고의 장점으로

직원들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결재에 대한 행정 절차를 최소화시키자는 목표를 달성한 거죠.

네비웍스, 다우오피스 '전자결제' 실제 사용 모습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결제를 PMS와 연동을 해서 그룹웨어 전자결재로 자동으로 넘어오게 하니

결재 올리는 시간이 줄어들고, 편의성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연동'

 

그리고 직원들이 출장이나 출장 경비 청구를 PMS에서 올려서 결재 상신 버튼 누르면 그룹웨어 전자결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를 통해서 결재가 완료되면 PMS에서 완료된 결재 내역들을 확인하고, 이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ERP로 다 가게 돼 있어 누락없이 경비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5. 다우오피스 도입 후 어떤 변화와 성과가 있으셨나요?

다우오피스로 20~30% 높아진 업무 효율 ⏱

저희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업무를 하다 보니 주로 PMS에 정보를 입력하는데,

그 전에는 PMS에 올렸던 내용을 똑같이 그룹웨어에도 기입을 하고 결재를 올려야 하다 보니 이중으로 내용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다우오피스 도입 후에는

그룹웨어와의 연동으로 필요한 결재 부분을 클릭 한 번으로 가져와 결재를 올릴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개인 경비 쓴 내역들이나 법인카드 경비 처리 같은 경우도 연동을 통해 사용내역을 자동으로 끌고 와서 쉽고 빠르게 결재를 올릴 수 있습니다.

경비 처리 기간도 예전에는 월말, 월초에 몰아서 작업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실시간으로 처리를 할 수 있다 보니

경비 처리 소요시간을 일주일에서 10일 정도 당기게 되었습니다.

수치로 본다고 하면 한 20%~30% 업무 효율을 높였다고 볼 수 있죠.

 

Q6. 다우오피스 추천의 한마디를 해주세요!

회사의 새로운 성장을 위한 계기 🏆

네비웍스 안강현 팀장님

 

편의성이나 합리적인 가격 모두 좋습니다.

스타트업이나 신생 기업뿐만 아니라 중소, 중견기업으로 도약하려는 그런 기업들도 다우오피스 사용을 추천드리고 싶구요.

자체적으로 구축을 한다면 그 비용은 그 노력만큼 나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요.

기업을 운영하려면 인력도 투입해야 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 그것보다는

다우오피스 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 가격까지 합리적이라서 고민하실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다우오피스를 통해 회사가 좀 더 도약할 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업에서 실제 이용 중인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도입 사례에 들으시니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다우오피스를 통해 일 처리를 쉽고 빠르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진 않으신가요?

 

다우오피스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체험 먼저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무료 체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