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오늘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도입한 실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이번 사례에서는 '가격구독 서비스 커넥트웨이브'가
저희 다우오피스를 '왜 도입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커넥트웨이브의 김태상 이사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자와 고객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 가격구독 서비스를 제공 🛍️
커넥트웨이브는
이커머스 서비스 코리아센터와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합병된 회사로,
쇼핑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가격 비교 플랫폼을 넘어 가격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그룹웨어 같은 경우는 10년 넘게 사용해서 이미 노후화가 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노후화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를 처리하느라 다른 업무에 집중을 못 할 정도였죠.
그럴수록 업무는 정체되어 가고 직원들의 불만은 쌓여만 갔습니다.
당사는 아래 2가지 조건을 갖는 그룹웨어를 찾고 있었습니다.
모든 자회사가 함께 사용해야 하니까 더욱 신중하게 선택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꼼꼼한 검토 끝에 아래 2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다우오피스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우오피스는 이 밖에도 수많은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었는데요.
다우오피스의 많은 서비스 중에서도 저희가 매력적으로 느꼈던 부분은
무상으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것과
자회사 간의 멀티컴퍼니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어요.
특히 Works라는 기능은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자회사에 있는 모든 부서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이러한 이유로 다우오피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우오피스를 도입한 후 가장 좋았던 점은
다양한 자회사를 멀티컴퍼니로 연결하여 자회사별로 원하는 구성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구성해 주신 거예요.
다우오피스 하나로 4개의 자회사와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죠.
※멀티컴퍼니란?
두 개 이상의 기업을 이어주는 기능으로,
다우오피스는 계열사, 그룹사, 협력사간 멀티컴퍼니를 구성하여 다우오피스의 조직도 및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입하고 초반에는 메일, 전자결재와 같은 그룹웨어 고유의 기능에 집중했어요.
그러다가 어느 정도 정착이 된 후에 Works 기능을 공부했어요.
다우오피스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샘플도 많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Works라는 기능은 팀 단위부터 회사 전체가 필요한 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모든 자회사에 있는 수백 개의 부서들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기능,
IT 담당자로서 너무 설레었습니다.
- 김태영 대리
커넥트웨이브는 앞으로도 다우오피스와 함께 하고픈 마음입니다.
다우오피스와 함께 하면서
커넥트웨이브는 커넥트웨이브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여 이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것.
나아가 당사 커머스 플랫폼 내 쇼핑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10국에서 제공하는 크로스보더 플랫폼을 더욱 확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업에서 실제 이용 중인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도입 사례에 들으시니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다우오피스를 통해 일 처리를 쉽고 빠르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진 않으신가요?
다우오피스는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체험 먼저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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