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입니다.
오늘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을 도입한 실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이번 사례에서는 '배송 플랫폼 디버' 가
저희 다우오피스를 '왜 도입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디버의 장승래 대표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디버는 디지털 메일룸 DPOST와 배송 플랫폼 디버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알림톡으로 실시간 배송 위치 조회 및 출/도착 사진까지 받을 수 있는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를 운영하면서 결재 기록이 남지 않으니,
의사결정에 근거를 찾을 수 없어서 전자결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에 인수합병을 거치면서 회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직원들의 근태, 연차 관리나 직원들의 소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그룹웨어를 찾기 시작했어요.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
회사에서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전자결재, 근태관리와 같은 기능은 물론
그 밖의 다양한 기능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러한 기능들을 꼼꼼하게 검토하면서
다우오피스를 사용하면 체계적으로 회사 운영이 가능하다고 확신했어요.
초기에는 업무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으니
"우리가 그때 왜 그렇게 결정했더라?" , "의사결정의 근거가 뭐지?" 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했어요.
또한 회의록이나 결재 기록이 남지 않으니 의사결정 근거를 찾을 수 없다는 문제도 발생했죠.
다우오피스 도입 이후 구도로 보고 하고 끝냈던 업무들을 기록하고 그룹웨어로 관리하다 보니
기업 운영 전체가 다우오피스 하나로 체계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전자결재 기능이 아주 쉽고 편리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DPOST 팀의 경우, 관리하는 지점이 많고 수시로 방문을 해야 해서 외근이 잦은데
이럴 때마다 다우오피스 앱을 통해 출퇴근 처리도 하고
업무에 차질 없이 메일이나 기안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직원들도 연차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남은 연차 일수에 맞게 본인의 연차 관리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와 함께 하면서
디버는 앞으로 문서수발실이란 용어보다는 'DPOST'라는 디지털 메일 룸이 고객에게 당연한 공간이 되는 것.
그리고 배송에 있어서 지금의 퀵서비스가 디버로 대체되어
앞으로 물건을 보낼 때 '디버할까?', '디버 보낼까?'처럼
우리 서비스의 이름이 보편적인 용어가 될 때까지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기업에서 실제 이용 중인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도입 사례에 들으시니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다우오피스를 통해 일 처리를 쉽고 빠르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진 않으신가요?
다우오피스는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체험 먼저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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